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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2025년형 OLED TV 광고 시작…"진정한 OLED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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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반사 기술 등 핵심 기능 강조
6개 사이즈, 14개 모델로 확대

삼성전자가 26일부터 2025년형 삼성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의 신규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다.


삼성전자는 TV 채널뿐 아니라 유튜브, 네이버 등 디지털 채널과 IPTV(인터넷TV), 건물 내 엘리베이터 등 옥외광고까지 노출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시작하는 총 3편의 광고는 ▲무반사 기술 ▲팬톤 컬러 인증 ▲11mm 초슬림 두께 등 삼성 OLED의 핵심 강점을 진정한 OLED가 갖춰야 할 기준이라고 강조했다.


2025년형 삼성 OLED에는 지난해 처음 선보인 '무반사 기술'이 더욱 개선돼 적용됐다. 무반사 기술은 글로벌 인증기관 UL의 인증을 받은 자체 기술이다.


삼성, 2025년형 OLED TV 광고 시작…"진정한 OLED 기준" 삼성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의 신규 광고 캠페인 이미지. 삼성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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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반사 기술은 햇빛이나 조명 등의 빛을 다양한 각도와 방향으로 분산시켜 빛 반사를 효과적으로 줄여주기 때문에 사용자는 낮에 커튼을 칠 필요가 없고, 밤에는 밝은 조명을 켜고도 빛 반사 걱정 없이 영상에 몰입할 수 있다.


2025년형 삼성 OLED는 글로벌 색상 전문 기업 팬톤의 '팬톤 컬러 인증'과 '팬톤 스킨톤 인증'을 받아 팬톤 컬러 표준의 2140가지 색상과 110가지 피부 톤을 정확하게 표현한다. 또 '인피니트 원 디자인'을 적용해 시청을 방해하는 요소를 크게 줄였다.


4면의 베젤을 최소화한 스크린은 화면과 공간의 경계를 줄였고, 약 11mm의 얇고 균일한 두께로 벽에 밀착해 설치할 수 있어 극장과 같은 몰입감 있는 콘텐츠 감상을 가능하게 해준다.


삼성전자는 국내 OLED에 대한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올해에는 6개 사이즈(83·77·65·55·48·42형) 14개 모델로 확대해 지난해보다 1개 사이즈 4개 모델을 추가했다.


최근 판매량은 늘고 있다. 지난 5월 한 달간 삼성 OLED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40% 증가했다. 특히 77형 이상 초대형 모델도 전년 대비 판매량이 100% 이상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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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이달 말까지 제조사와 관계없이 기존 구형 TV를 반납하고 삼성 OLED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최대 30만원 상당 삼성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삼성 OLED로 바꿔보상'을 진행중이다.




박준이 기자 giv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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