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 브랜드 '피빅', 28일 론칭
'헤이루' 리뉴얼 브랜드
"상품 경쟁력 강화 목적"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새로운 자체 브랜드(PB)인 '피빅(PBICK)'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피빅은 CU의 기존 PB인 헤이루(HEYROO)를 새롭게 단장한 브랜드다. 편의점에서 상품을 결제할 때 들을 수 있는 바코드 소리에서 착안해 '매일이 즐거워지는 소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해당 브랜드 제품은 오는 28일부터 출시될 예정이다.
첫 피빅 상품은 쿠키 시리즈 3종(멜론 동글, 초코 츄러스, 아포카토맛)이다. 멜론 동글 쿠키는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멜론맛을 쿠키에 담은 제품이다. 초코 츄러스 쿠키와 아포카토맛 쿠키는 '찍먹 쿠키'로 츄러스 쿠키를 초코 소스에, 커피맛 쿠키를 바닐라 소스에 찍어 먹는 방식이다.
CU는 2016년 헤이루를 론칭한 이후 라면, 과자, 음료, 육가공류, 생활용품 등 카테고리로 PB 상품을 확대해 왔다. 현재 CU가 운영 중인 PB는 get(즉석원두커피), delaffe(아이스드링크), BakeHouse405(빵), 당과점(디저트)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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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PB상품의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22년 16%, 2023년 17.6%, 지난해 21.8%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다. 올해도 18.8%를 기록 중이다.
박재현 기자 now@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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