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기회 발굴·고객 편의 제고 서비스
제주항공은 신한EZ손해보험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고객 편의를 제고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전날 서울 강서구 제주항공 서울지사에서 신한EZ손해보험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2월 신한EZ손해보험과 여행자보험 가입 절차를 개선한 데 이어 이번 MOU를 통해 잠재적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여행자보험 가입 절차 개선의 경우 항공권 예약 절차에 여행자보험 구매 기능을 추가하고, 가입 단계 축소와 사용자 환경·경험(UI·UX) 개선 등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왔다. 또 2명 이상 함께 가입 시 보험료 5% 할인과 제주항공을 이용하지 않는 고객도 홈페이지에서 여행자보험 가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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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과 신한EZ손해보험은 신규 서비스인 '수수료 안심플러스' 출시도 앞두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항공권을 발권한 후 취소할 때 발생하는 취소 위약금을 최대 90%까지 보상해 준다. 출발 하루 전까지 불가피하게 취소하는 경우도 포함돼 있어 고객 편의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제주항공은 기대했다.
노경조 기자 felizk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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