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병원은 지난 7일부터 환자 접점 부서 직원을 대상으로 환자경험 관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18회에 걸쳐 오는 11월 18일까지 병원 2층 하종현홀에서 현장강의와 온라인강의로 진행된다. 교육은 환자 접점 부서 서비스 품질 관리를 통한 환자 응대 역량 강화 및 조선대병원만의 차별화된 환자 중심 의료 환경을 조성해 의료서비스 질적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고객만족팀 주관으로 진행된 교육은 웰인사이트 서효정 대표를 초청해 ▲환자경험, 환자경험리더의 주요 역할 ▲심평원 환자경험평가 최신 동향 ▲부서별 매뉴얼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조용진 고객만족팀장(정형외과 교수)은 "고객 서비스 마인드 함양과 환자 중심 의료문화 확산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환자와 접점부서 직원 간에 소통과 공감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해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지금 뜨는 뉴스
한편, 조선대병원은 환자 응대 서비스 교육과 더불어 환자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리더십 안전 라운딩'을 분기마다 실시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민찬기 기자 coldai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