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제·조정식과 티처스 협업 상품
총 20종 이상 이달 순차 출시
세븐일레븐, 13명과 협업·75종 상품 운영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수학 강사 정승제, 영어 강사 조정식과 공부 의욕 충전' 티처스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출시 상품만 20종이 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이달 한 달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정승제와 조정식은 최근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의 학습 멘토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인물이다.
세븐일레븐은 정승제와 조정식 캐릭터를 살린 각각 3종의 단독 상품과 공통 상품 2종, 강사별 문구세트 2종(총 10종)을 선보인다.
강사별 단독 상품은 스프링노트, 리갈패드, 떡메모지, 파일홀더 등 기본적인 학습용품으로 구성됐다. "열심히 하지 말고 그냥 하면 돼", "인생에선 리셋이 없어" 등 실제 방송에서 강사들이 던진 공부 자극 멘트들이 담겨 있다. 공통 상품은 플래그포스트잇과 스티커 3종 세트로 재밌고 이슈됐던 방송 화면을 이미지화한다.
강사별 문구세트는 단독상품, 공통상품 5종에 티처스 프로필 원형부채가 전용박스에 담겨 제공된다.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전용 상품으로 이달 3주차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협업 먹거리 상품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10·20세대가 간편식사나 간식으로 즐겨 찾는 푸드 3종과 유음료 1종을 우선 출시한다. '티처스삼겹살김치볶음삼각김밥', '티처스맵닭치킨치즈버거', '티처스햄치즈에그팡팡토스트' 등이다. 모든 상품에는 티처스 캐릭터와 간편 어록이 상품 패키지에 녹아있다.
이달 중하순에도 티처스 협업 상품 약 10여종이 출시된다. 세븐일레븐은 하절기 대표 간식인 아이스크림 2종(티처스초코쭈쭈바, 티처스에너지포도아이스컵)과 '세븐셀렉트 티처스에너네이드', '티처스당충전딥초코와플', '티처스빠다장조림삼각김밥' 등을 다음 주에 선보인다. 뒤이어 '세븐셀렉트 티처스초코라떼', '세븐셀렉트 티처스누네띠네딥초코', '티처스 간편덮밥(2종)'이 3주차에 출시된다.
최근 세븐일레븐은 연예인, 셰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세븐일레븐은 총 13명과 협업 관계를 맺고 있으며, 관련 상품은 75종에 이른다.
지금 뜨는 뉴스
박세현 세븐일레븐 MD전략팀장은 "티처스는 학습 솔루션뿐만 아니라 진심 어린 조언과 공감으로 많은 학부모와 수험생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며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며 "기본적인 구매 만족과 함께 일상의 위안,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재현 기자 no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