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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모빌리티쇼]제네시스, '엑스 그란 쿠페·컨버터블' 세계 첫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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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10주년 새로운 플래그십 비전 소개
'V8 엔진' 앞세워 내년 WEC 챔피언십 출전

제네시스가 3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출범 10주년을 맞아 '엑스 그란 쿠페 콘셉트'와 '엑스 그란 컨버터블 콘셉트'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서울모빌리티쇼]제네시스, '엑스 그란 쿠페·컨버터블' 세계 첫 공개 제네시스 엑스 그란 쿠페(왼쪽)와 엑스 그란 컨버터블. 제네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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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민규 제네시스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제네시스는 출범 이후 10년간 전 세계 130만 명이 넘는 고객들과 브랜드 고유의 감성과 가치를 나눠왔다”며, “이번 서울모빌리티쇼를 새로운 출발점으로 삼고,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고성능 기술력과 미래 럭셔리 디자인의 방향성을 담은 다양한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엑스 그란 쿠페와 엑스 그란 컨버터블은 플래그십 세단 G90를 기반으로 한 2도어 콘셉트 모델이다.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바탕으로, 새롭게 해석된 전면부 두 줄 그래픽, 낮게 깔린 캐빈과 루프라인, B필러가 제거된 매끄러운 실루엣을 통해 플래그십다운 존재감과 조형미를 동시에 갖췄다는 설명이다.


측면부는 길게 뻗은 보닛과 넓게 부풀린 펜더로 차체의 볼륨감을 강조했으며, 프레임리스 구조의 긴 도어와 B 필러 없이 하나의 유리창처럼 이어진 대형 'DLO(Day Light Opening)'를 적용해 실내외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실루엣을 구현했다. 컨버터블 모델은 벨트라인을 후면부까지 연장해 소프트탑 루프와 차체를 분리, 부드럽게 솟아오르는 리어 캐릭터 라인을 더해 유려하고 우아한 비례감을 강조한다.


또 엑스 그란 쿠페는 올리브 나무에서 모티브를 얻은 짙은 녹색을, 엑스 그란 컨버터블은 이탈리아의 고급 와인에서 영감을 받은 짙은 버건디 색상을 적용했다.


[서울모빌리티쇼]제네시스, '엑스 그란 쿠페·컨버터블' 세계 첫 공개 제네시스 엑스 그란 쿠페. 제네시스

실내에는 기존 G90 클러스터 좌우에 나뉘어 있던 날개 형상을 하나의 곡선으로 연결해 운전자 중심의 몰입감을 강화했으며, 스티어링 휠 하단에는 정밀한 패턴을 새긴 알루미늄 스포크를 추가해 시각적 균형감과 조작성을 모두 높였다.


1열 시트에는 벨트 일체형 구조와 후석 송풍구, 일체형 후석 디스플레이를 통합했다. 패들 시프트와 송풍구, 센터 콘솔 등 곳곳에 고급 크리스털 소재를 사용해 자연광에 따라 다채로운 빛의 흐름을 연출, 바닥 매트에는 올리브 잎을 형상화한 퀼팅 마감을 더해 차별화된 탑승 경험을 제공한다.


엑스 그란 쿠페의 실내에는 올리브 그린과 코냑 컬러가 조합된 천연가죽을 적용했다. 이 가죽은 올리브 오일을 정제한 뒤 발생하는 폐수를 활용해 인체에 해로운 크롬 성분 없이 친환경적으로 제작됐다.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에는 올리브 원목을 적용, 도어에는 올리브 잎 패턴을 새긴 특수 백라이트 그래픽을 더해 따뜻하고 깊이감 있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서울모빌리티쇼]제네시스, '엑스 그란 쿠페·컨버터블' 세계 첫 공개 제네시스 엑스 그란 컨버터블. 제네시스

엑스 그란 컨버터블은 고급 와인용 포도를 연상시키는 푸른 빛의 천연가죽으로 실내를 가득 채우고, 특유의 광택을 지닌 유칼립투스 원목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윤일헌 제네시스디자인센터장 상무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새로운 형태의 플래그십"이라며 "서로 다른 영감에서 출발한 엑스 그란 쿠페와 엑스 그란 컨버터블은 모두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명백히 보여준다"고 말했다.


아울러 제네시스는 'GMR-001 하이퍼카(이하 하이퍼카)' 디자인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며 내구레이스 진출 계획을 발표했다. 제네시스 마그마 프로그램에서 영감을 얻은 하이퍼카는 블랙 컬러 마감과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통해 민첩한 차량 성능을 강조했다.


제네시스는 내년부터 두 대의 차량으로 '월드 인듀어런스 챔피언십(WEC)'에 출전하고, 2027년부터 '웨더텍 스포츠카 챔피언십(WTSCC)'에도 두 대를 투입한다.


[서울모빌리티쇼]제네시스, '엑스 그란 쿠페·컨버터블' 세계 첫 공개 제네시스 엑스 그란 쿠페 실내. 제네시스

'하이퍼스피드'라는 철학 아래 모터스포츠를 위한 엔진과 차량 개발에 본격 나선다. 자체 설계한 신규 V8 엔진을 기반으로 세계적인 레이스카 제조사 오레카(Oreca)와 협업, 차량의 성능과 내구성 확보를 위한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전설적인 드라이버 재키 익스를 비롯해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의 드라이버 안드레 로테러, 피포 데라니 등 업계 최고의 전문가와 프랑스 폴 리카르 서킷 인근의 전용 시설에서 공동 연구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시릴 아비테불 현대모터스포츠법인 법인장 겸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 총감독은 "내구 레이스는 강한 회복 탄력성과 완벽한 실행력을 요구하는 무대로,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가치와 깊이 연결돼 있다"며 "GMR-001은 제네시스가 고성능 브랜드로서의 가능성과 정체성을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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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모빌리티쇼]제네시스, '엑스 그란 쿠페·컨버터블' 세계 첫 공개 제네시스 엑스 그란 컨버터블 실내. 제네시스

한편 제네시스는 서울모빌리티쇼에서 1200㎡(약 363평)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 엑스 그란 쿠페 및 엑스 그란 컨버터블 콘셉트와 ▲GMR-001 하이퍼카 1:2 스케일 모델 ▲GV60 마그마 콘셉트 ▲GV60 부분변경 모델 ▲GV80 쿠페 블랙 ▲GV7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G90 등 총 9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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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집자주헌법재판소가 대한민국 공동체의 분열에 제동을 걸었다. 지난 4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결정은 변화의 마중물이다. 고난과 역경 앞에서 좌절하지 않는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회복력은 세계를 놀라게 했다. 이제는 혐오와 반목의 그림자를 걷어내고, 미래를 준비해야 할 때다. 60일도 남지 않은 제21대 대통령선거는 중요한 시험대다. 다시 갈등과 혼돈의 늪에서 헤맬 수는 없는 노릇이다. 우리 사회의 상처를 치유하고,

  • 25.04.0811:41
    양극단으로 쪼개진 사회…회복과 통합, 그 해법은
    양극단으로 쪼개진 사회…회복과 통합, 그 해법은

    "신뢰가 없으면 공동체 구성원 간에 믿음이 없으니, 나라가 바로 설 수 없다." 정치 원로인 문희상 전 국회의장은 8일 아시아경제와의 인터뷰에서 중국 춘추시대 유학자인 공자(公子)가 남긴 말을 전했다. 지난겨울 비상계엄의 충격파 속에 혼돈에 휩싸여 있던 대한민국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한 얘기다. 문 전 의장은 "공자 말씀이 ‘정치가 무엇이냐’를 물으면 군사(국방, 안보)와 식량(경제), 믿음(공동체) 3가지를 말했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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