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재정 현장점검 회의
대구도시개발공사(사장 정명섭)는 정부 및 지자체의 재정 신속 집행 정책에 동참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지역경제지원국 주관으로 24일 ‘2025년 1분기 재정 신속 집행 현장점검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행정안전부 조성환 지역경제지원국장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지방공기업 상반기 신속 집행 추진계획 관련 집행률 제고 방안 논의 및 신속 집행 관련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대구도시개발공사는 신속 집행 관리방안으로 1분기 신속 집행 대상액의 34%에 해당하는 342억원의 예산 신속 집행 목표액을 설정하고, 사업부서와 유기적 협조 및 주요사업 추진현황 지속 모니터링을 통해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신속 집행 목표 달성을 위한 집행실적 점검회의를 상시 개최하고, 선금, 기성금 적극 지급 노력 등 지방재정 신속 집행 지침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지금 뜨는 뉴스
대구도시개발공사 정명섭 사장은 “행정안전부의 정부 시책에 발맞춰 상반기 재정 신속 집행 목표달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예산 신속집행이 경기침체와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경제에도 경기회복의 마중물이 되어 어려운 경제 상황도 조속히 나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