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나만 몰랐나"…스타벅스 모든 음료 4000원에 먹는 '꿀팁' 화제

시계아이콘00분 4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를 중심으로 '스타벅스 전 메뉴 4000원에 먹는 법'이 알려져 화제다.

예를 들면 자바 칩 프라푸치노에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하면 7300원을 내야 하지만, 텀블러 쿠폰을 사용하면 4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단 이 쿠폰을 사용하려면 반드시 개인 텀블러를 지참해 음료를 받아야 한다.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통해 확산
온라인서 '텀블러 쿠폰'구입해 음료 구매

"6700원 시즌 음료도, 6500원 자바칩 프라푸치노도 4000원에 OK"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스타벅스 전 메뉴 4000원에 먹는 법'이 알려져 화제다. 포털 사이트와 중고거래 플랫폼 등에서 약 4000원에 거래되는 '스타벅스 텀블러 쿠폰'을 구매해 매장에서 사용하면 톨(355ml) 사이즈 제조 음료를 추가금 없이 주문할 수 있다는 것이 핵심이다. 또 샷, 시럽, 휘핑크림 등 부재료를 추가하는 '엑스트라' 옵션도 1개까지 무료로 더할 수 있다.

"나만 몰랐나"…스타벅스 모든 음료 4000원에 먹는 '꿀팁' 화제 서울 시내 한 스타벅스 매장. 연합뉴스
AD

예를 들면 자바 칩 프라푸치노(6500원)에 에스프레소 샷(800원)을 추가하면 7300원을 내야 하지만, 텀블러 쿠폰을 사용하면 4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단 이 쿠폰을 사용하려면 반드시 개인 텀블러를 지참해 음료를 받아야 한다. 텀블러는 스타벅스 제품 외 타사 제품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만약 톨보다 큰 그란데(473ml)나 벤티(591ml) 사이즈의 음료를 주문할 경우 추가금을 지불해야 하며, 병 음료 등 일부 제품에는 적용할 수 없다.


원래 해당 쿠폰은 스타벅스에서 텀블러를 구매할 경우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에코 텀블러 음료 쿠폰'이다. 시중에서 유통되는 이 쿠폰은 대부분 일부 온라인 판매업자가 텀블러를 빼고 쿠폰만 별도로 판매하는 것이다.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에 '스타벅스 텀블러 쿠폰'을 검색하면 여러 상품권 전문 판매업체가 등장한다. 또 이 쿠폰을 구입한 이들은 수천건의 거래 후기를 남겼다.


"나만 몰랐나"…스타벅스 모든 음료 4000원에 먹는 '꿀팁' 화제 한 온라인 상품권 판매업체에서 판매 중인 스타벅스 텀블러 쿠폰. 네이버 캡처

네이버 검색 결과를 보면 텀블러 쿠폰도 가격이 다양한데, 소비자 수요에 따라 3900~6000원 가격대를 형성한다. 전문가들은 전형적인 불황 소비 패턴이지만 사기 피해를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김현정 기자 khj2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