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PC 파리바게뜨, 토트넘 홋스퍼와 파트너십…"협업 제품 출시"

시계아이콘00분 4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영국 등 글로벌 인지도 제고, 고객 소통 강화 기대
홈경기장 커피 판매, 관련 제품?굿즈 출시 등 계획

SPC그룹의 파리바게뜨가 영국 프리미어리그 축구단 ‘토트넘 홋스퍼(Tottenham Hotspur)’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


토트넘 홋스퍼는 런던을 연고로 1882년 창단돼 영국과 전 세계에 탄탄한 팬층을 보유한 명문 축구 구단이다. 우리에게는 팀의 주장을 맡고 있는 손흥민 선수의 소속팀으로 잘 알려져 있다.


SPC 파리바게뜨, 토트넘 홋스퍼와 파트너십…"협업 제품 출시" 허진수 파리바게뜨 사장(왼쪽)과 애비 마셜콕스 토트넘 훗스퍼 파트너십 책임자가 영국 런던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PC 파리바게뜨]
AD

파리바게뜨는 토트넘 홋스퍼와 파트너십으로 영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국내외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유럽·미주·아시아에 걸쳐 14개국에 진출해 60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영국 런던의 중심지 ‘카나리 워프(Canary Wharf)’ 지역에 유럽 첫 가맹점을 오픈했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이달부터 토트넘 구단과 선수, 경기장에 대한 지적재산권(IP) 사용권을 갖게 되며, 이를 토대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토트넘 홋스퍼 홈 경기장에 파리바게뜨 커피를 판매하고, 주요 선수들이 등장하는 미디어 광고 콘텐츠를 제작해 국내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매장에 공개할 계획이다. 토트넘팀과 선수들을 모티브로 한 빵, 케이크, 디저트 등 다양한 제품과 굿즈를 출시하고, 경기 관람 티켓 증정 이벤트 등 고객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허진수 파리바게뜨 사장은 “세계적인 명문 축구 구단인 토트넘 홋스퍼와 파트너십은 한국과 영국은 물론 전 세계 고객들에게 파리바게뜨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스포츠와 베이커리의 만남을 통해 전 세계 고객과 팬들에게 새로운 가치와 즐거움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