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위 IR전문기업 IR큐더스(대표이사 이준호, 이종승)가 전자투표/전자위임장 서비스 ‘주주PASS?전자투표(이하 주주PASS)’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IR큐더스는 25년의 업력과 350개 상장기업이 사용 중인 SaaS 기반 주주 및 투자자 관리 솔루션인 ‘kudos works’의 누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IR담당자의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전자투표/전자위임장 서비스 ‘주주PASS-전자투표’ 출시로 손쉽고 간편한 주주총회용 솔루션 시장에 진출한다.
‘주주PASS’는 주주들이 주주총회에 오프라인으로 참석하지 않고도 PC나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상장기업에게는 기존에 상장기업에게 제공하고 있던 ‘kudos works’를 통해 전자투표/ 전자위임장 서비스 뿐만 아니라, 주주총회 참석자 집계, 주총선언문 자동 생성, 주주총회 현장표결 등 온/오프라인 통합 표결시스템을 통해 주주총회 전반을 손쉽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통합 주주총회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는 손쉽고 간편한 전자투표/전자위임장 운영과 더불어 현장참석, 현장표결, 주총선언문, 결과집계 등 각종 주주총회 전반에 필요한 사항들을 자동 생성해줘 주주총회 준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주총담당자의 업무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줄 수 있다. 더불어 IR큐더스는 개별기업용 전자투표/전자위임장 플랫폼도 제공해 통합으로 제공하는 전자투표/전자위임장 서비스 외에도 기업별 전용 전자투표/전자위임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IR큐더스의 전자투표/전자위임장 서비스는 기업들에게 평생 무료로 배포될 예정으로 기업들에게 부담 없이 최적의 주총 및 IR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IR큐더스 DX본부 박성용 본부장은 “이번 전자투표/전자위임장 서비스는 기존 서비스와는 달리 전자투표 외에도 주주총회 전반을 DX화할 수 있는 차별화된 솔루션으로 기존 ‘kudos works’ 이용고객 뿐만 아니라 더 많은 기업들에게 사용자경험을 제공하고자 평생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IR큐더스는 앞으로도 상장기업과 주주의 동반성장파트너로서 기업에게는 주주와의 건설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기업가치제고를 할 수 있도록 여러 솔루션을 지원하고, 주주에게는 주주의 권리와 주주의 혜택이 증진될 수 있는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