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2025년 초·중학교에 입학 예정인 2018년, 2012년 출생자를 대상으로 ‘초·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초등학교 입학생은 4~6세에 시행하는 예방접종 4종(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5차, 소아마비 4차, 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 2차, 일본뇌염 불활성화 백신 4차 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의 완료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중학교 입학생은 11~12세에 시행하는 예방접종 3종(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 또는 파상풍·디프테리아 6차, 일본뇌염 불활성화 백신 5차 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 사람유두종바이러스 1차(여학생 대상))의 완료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의정부시 보건소는 대상자의 접종 여부를 확인해 예방접종을 완료하지 못한 대상자에게는 문자, 유선 안내 등으로 접종을 독려하고 있으며, 입학통지서 발송 시 확인사업 안내문을 함께 배포할 예정이다.
예방접종 완료 여부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 회원가입 후 자녀를 등록해 조회하거나, 예방접종을 받은 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방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12세 이하 어린이는 국가예방접종 비용 전액을 지원받아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문의 사항은 보건소 예방접종실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의정부=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