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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머니 전산망 오류 대혼란…"피해 전수조사 후 보상안 마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7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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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머니 측 1시간 35분 만에 장애 복구
고속·시외버스, 택시 등 장애 잇따라
"보상 마련에 최선 다하겠다" 밝혀

티머니 전산망 오류로 전국 교통 시스템이 일대 혼란을 빚은 가운데 회사 측은 약 1시간 35분 만에 장애가 복구됐다고 밝혔다. 티머니는 고속·시외버스 및 택시 시스템 장애와 관련해 피해를 전수조사한 뒤 상황에 따라 보상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티머니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6분께 티머니 부평 전산센터에서 시스템 장애가 일어나 티머니의 고속·시외버스 예매 및 발권 서비스와 택시 승인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했다. 이에 터미널 발매기로 승차권을 사려는 승객과 앱으로 미리 표를 산 승객까지 버스를 제대로 이용하지 못해 큰 혼란이 발생했다.


티머니 전산망 오류 대혼란…"피해 전수조사 후 보상안 마련" 위 사진은 기사와 관계 없음. 사진=강진형 기자ayms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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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객마다 일일이 구매 내역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일부 고속버스는 제 시각에 출발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택시 카드 결제를 통합 요금 수납과 배차 콜 시스템도 한때 마비돼 승객들은 기사에게 계좌이체를 하거나 현금을 내는 등 불편을 겪었다. 일부 택시의 경우 미터기는 켜졌지만, 카드 결제가 불가능했고 일부 차량은 미터기의 부팅 자체가 되지 않는 등 혼선이 이어졌다. 상당수 택시 기사들은 차 운행을 중단하고 택시공제조합에서 운영하는 충전소에 차를 대기시켜 놓고 기다려야 했다.



티머니는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면서 "금번 장애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보상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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