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AX 인증 획득, ESG 경영·글로벌 경쟁력 강화
경남 양산시는 어곡산단에 위치한 자동차 엔진용 부품 제조 전문 업체 ‘코렌스’가 Global 자동차산업 정보보호 인증협회(ENX)로부터 TISAX(Trusted Information Security Assessment Exchange) Level 3 인증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이번 인증을 통해 코렌스는 최고 수준의 정보보안 관리 체계를 구축, 운영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으며, 고객과 파트너에게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했다.
TISAX는 독일 자동차산업협회(VDA)가 개발한 정보보안 관리 체계로, ENX 협회에서 운영하는 인증이다. 이 인증은 특히 민감한 데이터와의 작업이나 정보보안이 중요한 부문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글로벌 자동차산업의 정보보안 기준이다.
코렌스는 이번 TISAX 인증을 통해 정보보안 관리 체계의 구축과 운영에 있어 최고 수준의 역량을 입증했으며, 고객의 중요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엄격한 보안 기준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계획이다. 또 ESG 경영의 일환으로 정보보안·데이터 보호에 대한 책임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하영대 코렌스 대표는 “이번 TISAX 인증 획득은 정보보안에 대한 우리의 헌신을 증명하는 중요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보안 체계를 유지하며, 신뢰를 바탕으로 한 사업 확장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