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초·중·고등학교에 둘러싸인 서울 ‘광장르엣지29’ 할인 분양

시계아이콘01분 4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초·중·고등학교에 둘러싸인 서울 ‘광장르엣지29’ 할인 분양
AD

우리나라에서는 ‘교육환경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교로부터 직선거리 200m 범위 이내는 ‘교육환경 보호구역’으로 지정돼 각종 유해업소 등 주거환경을 저해하는 각종 시설 설치 및 영업행위가 전면 금지된다.


학교가 밀집한 지역은 자연스럽게 인근에는 다양한 학원도 형성된다. 교육환경이 잘 갖춰진 지역은 서울의 대치동, 목동처럼 자연스레 아파트 가격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으며 청약시장에서도 수요자의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 서울 광진구에서 지난 6월 분양한 ‘강변역 센트럴 아이파크’의 1순위 청약에도 2만 2235명이 몰리며 평균 1순위 청약 경쟁률 494.11대 1을 기록 청약 흥행에 성공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여러 학교가 한데 모여 있는 지역 내 교육 1번지 일대가 주거지로서도 크게 인정받고 있다”며 “특히 학령기 자녀를 둔 3050세대 등 대기수요도 풍부해 손바뀜도 자주 일어나고, 몸값 상승세도 높다”고 설명했다.


‘광장르엣지29’가 서울 광진구 광장동은 리틀대치동이라 불릴 만큼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인근에는 양진초, 양진중, 광남초, 광남중, 광남고등학교 등 학업성취도가 높은 지역 내 명문 학교가 직선거리 700m 이내에 있으며, 다수의 학원이 입지하고 있어 유해환경이 적고 조용히 면학 분위기에 집중할 수 있어 양질의 교육환경을 원하는 학령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올 12월 입주를 앞둔 서울 내 보기 힘든 신축 아파트 '광장르엣지29'가 할인 분양 중에 있다.


서울 광진구 광장동에서 신축 아파트 '광장르엣지29'는 연면적 2,902.01㎡에 지하 1층, 지상 16층 규모이다. 실수요층의 선호도가 높은 평형대로 ▲전용 61㎡, ▲전용 64㎡A·B ▲전용, 67㎡, ▲전용, 83㎡으로 구성됐다.


서울과 구리시에 걸쳐있어 쾌적한 그린생활이 가능한 아차산과 서울 서남측을 막힘없이 바라볼 수 있는 광장동 시티뷰 조망이 가능하다. 특히 일부 세대의 경우 2면 발코니 채택으로 소형 평형대의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최대 27~28평의 실사용 면적을 이용할 수 있어 수요자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단지에는 입주민 주거 편의를 위한 특화설계가 접목된다. 빌트인 식기세척기, 오븐레인지, 셰프 컬렉션 인덕션, 무풍 천정형 에어컨(4EA) 등 가전제품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또한 월패드(10인치), 현관카메라, 센서 및 제어기기(일괄 조명 스위치, 보일러 연동), 사물인터넷(IoT) 문 열림 감지센서, IoT 스마트콘센트, 터치 버튼으로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IoT 조명 스위치, 푸시풀 도어록, 방문자 확인 및 통화·경비실 연락 등이 가능한 욕실폰(안방), 주차 관제 시스템, 무인택배함 등의 편의 시설을 갖췄다.


아파트 주변에는 대형쇼핑몰이 쾌적하게 조성되어 있고 자연과 벗 삼아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풍부한 녹지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롯데백화점, 스타시티몰과 건대로데오거리, 한강변, 아차산생태공원, 아차산체육공원, 구의야구공원, 어린이대공원 등이 가까이에 있다.


특히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빠르고 편안하게 누릴 수 있는 건국대학교 병원(1,200개의 병상과 600명의 의사와 소아청소년과 응급의학과를 비롯한 34개의 진료과)과 국내 최대병원인 서울아산병원(2,764개의 병상과 약 1,800명의 의사와 52개 이상의 내과, 산부인과를 비롯한 진료과)이 가까운 거리에 있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반경 1km 도보권 이내에 5호선 광나루역, 아차산역, 2호선 강변역, 구의역 등 4개의 지하철역이 자리하고 있다. 영동대교, 강변북로, 올림픽대교, 천호대교 진출이 수월해 강남, 송파, 강동구까지 10분대에 진입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광진구에 10여년 만에 공급되는 신규 아파트로 청약통장 없이 원하는 호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부도/부실 공사의 위험 없이 12월 이후 원하는 시기에 입주할 수 있다”며”여기에 기존의 분양가에서 파격적인 가격으로 할인분양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홍보관은 광진구 구의동 현장 인근에 위치해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