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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협회, 홍콩 10월 문화축제서 'K-푸드 대표 먹거리' 한우 팝업 스토어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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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한우협회는 농림축산식품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홍콩 센트럴 PMQ 광장에서 개최된 '2024 한국광장' 행사에 참여해 한우 팝업 스토어를 운영했다고 10일 밝혔다.


한우협회는 올해 '한우에 문화를 입히다'라는 컨셉으로 홍콩 현지 소비시장을 대상으로 한우를 K-한국문화를 대표하는 음식으로 홍보하고 있다.


한우협회, 홍콩 10월 문화축제서 'K-푸드 대표 먹거리' 한우 팝업 스토어 운영 전국한우협회가 지난 5~6일 홍콩 센트럴 PMQ 광장에서 개최된 '2024 한국광장' 행사에 참가해 한우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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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협회는 이번 행사를 위해 홍콩 현지 한우 명예홍보대사인 최준우 셰프와 한우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면서 한우 큐브 스테이크와 한우 불고기 컵밥, 한우 버거 등으로 홍콩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했다.


한우협회 관계자는 "특히 한우 채끝 큐브 스테이크와 한우 불고기 무료 시식회는 행사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며 "한우 맛에 대한 관심을 모아 한우 홍보자료 배포 및 한우 퀴즈로 한우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한우협회는 10월 한국문화의 달과 홍콩 대표 축제와 연계해 K-팝 인기와 접목해 K-푸드 대표 먹거리 한우를 직접 체험해 보는 새로운 문화 마케팅을 통해 현지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오는 17일 진행되는 주홍콩 한국총영사관 주최의 국경의 밤 행사에 한우 홍보부스 설치를 통해 참가하며, 23일부터 27일까지 하버프런트에서 개최되는 홍콩 대표 음식 축제인 '2024 홍콩 와인&다인' 축제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민경천 한우협회장은 "올 한해 한우는 홍콩에서 개최된 케이콘과 워터밤 같은 K-팝 문화 콘텐츠 행사에 K푸드 대표 먹거리 한우를 결합해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는 문화 마케팅을 지속해서 펼쳐왔다"며 "한우 수출이 경기 침체, 소비 부진에 따른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 산업에 새로운 돌파구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해외 한우 소비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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