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 “내 고향을 향한 아름다운 기부에 동참해주세요”

시계아이콘00분 5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고향사랑 박람회서 홍보
경북서 성금 90억원 모금

경북도는 4일부터 6일까지 대구 EXCO에서 열리는 ‘2024 고향사랑 박람회’에 참가해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내 고향을 향한 아름다운 기부’를 주제로 대구경북 시민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리고, 이를 통해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 “내 고향을 향한 아름다운 기부에 동참해주세요”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가 고향사람 박람회에서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AD

고향사랑기부제는 지난해 도입된 이래로 지방 재정 확충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국민들과 지방자치단체의 높은 관심 속에 지난해 전국적으로 약 650억원(52만 5000건)의 기부금이 모였으며, 경북 지역에서만 90억원(6만 6000건)이 모였다.


박람회 첫날인 4일에는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 박성만 경북도의회 의장, 최병일 재대구경북시도민회장 등 500여명이 참석해 박람회의 성대한 개막을 축하하고, 경북도와 시군, 도의회, 농협중앙회, 답례품 업체가 참여해 특별 생방송, 기부 릴레이, 현장 기부 상담 및 접수, 답례품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졌다.


이번 박람회 기간에는 고향사랑 기부 상담이 가능한 고향사랑 기부센터도 운영되며,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이벤트로는 고향사랑 기부자 중 특정 순번 해당자에게 상품을 증정하는‘N번째 기부1004를 찾아라!’, 박람회장을 돌며 힌트를 찾아 미션을 수행하는 릴레이 미션 퀴즈 이벤트, 고향사랑기업관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영수증을 대상으로 하는 룰렛 이벤트 등이 열린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도 및 시군 홍보관을 설치하고, 100여종에 달하는 경북의 특색 있는 답례품을 홍보하고, 현장 기부와 답례품 시식 코너 운영, 부스 방문 이벤트 등을 통해 방문객들이 직접 경북 고향사랑 기부제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특히 경북도 홍보관에서는 경북도 무형문화재인 도자기 명장들의 작품 4점이 전시돼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가 더욱 많은 사람에게 알려져 소액 기부 문화가 확산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고향사랑기부제가 빠르게 안착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시도민들의 많은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