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에너지솔루션, 인재 채용 행사 'BTC in 서울'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1분 11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국내 석·박사급 30여명 초청해 채용 행사

LG에너지솔루션, 인재 채용 행사 'BTC in 서울' 개최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CEO 사장이 인재 채용 행사 'BTC in 서울'에 참석해 참석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제공=LG에너지솔루션
AD

LG에너지솔루션이 미래 배터리 산업을 이끌어갈 국내 석·박사급 우수 인재 확보에 나섰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 27일 서울 LG사이언스파크에서 'BTC(Battery Tech Conference) in 서울'을 개최하고, 국내 주요 대학의 석·박사급 우수 인재들과 회사의 미래 성장 비전을 공유했다고 29일 밝혔다.


BTC(Battery Tech Conference)는 해마다 국내외에서 진행하는 인재 채용 행사로 LG에너지솔루션의 성장 비전을 공유하고, 미래 배터리 산업 혁신을 주도할 R&D 인재를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김동명 사장은 지난 5월 미국 뉴욕에서 진행한 글로벌 BTC 행사 참석에 이어 이번 행사에도 직접 참석해 배터리 산업을 선도할 인재 확보에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이날 김동명 사장은 LG에너지솔루션의 압도적 기술 리더십과 성장 가능성을 강조하며 "LG에너지솔루션은 배터리 산업의 선도기업으로서 성취지향적인 목표를 이루고 꿈을 실행할 수 있는 최고의 기업"이라며 "새로운 역사의 한 페이지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어 "여러분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에는 CEO 외에도 김제영 CTO(최고기술책임자), 김기수 CHO(최고인사책임자), 이진규 CDO(최고디지털책임자)를 비롯해 정근창 미래기술센터장, 노세원 소형전지개발센터장 등 각 분야의 최고 경영진들이 총출동해 인재 확보에 총력을 기울였다.


참석자들은 LG에너지솔루션에 입사한 선배 사원들의 생생한 회사 생활 후기와 성장 스토리를 들으며 회사에 대한 관심을 더욱 키웠다. 이어 차세대 배터리 및 차별화된 기술 연구 등 다양한 분야의 회사 비전과 전략을 들으며 LG에너지솔루션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뿐만 아니라 초청인재 연구 분야 발표 및 포스터 발표, 네트워킹 세션 등을 통해 배터리 산업 관련 최신 연구 트렌드를 공유하며 폭넓은 지식을 쌓는 기회도 가졌다.


이번 BTC를 찾은 한 참석자는 "다양한 연구 내용과 차별화된 포트폴리오 소개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의 기술적 우위를 확실히 알게 됐다"며 "높은 성장성과 무한한 성장 기회가 있는 최고의 회사라고 느껴졌다"고 말했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BTC 행사를 찾은 참석자들의 만족도와 입사율이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인재 확보를 넘어 일하기 좋은 환경을 통해 최고의 인재들과 함께 성장하고자 힘쓰고 있다. 앞서 고용노동부 주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2년 연속 수상했으며, 국내 배터리 기업 중에서는 유일하게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 GPTW(일하기 좋은 기업)이 선정하는 ‘2023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