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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교통공사,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8년 연속 1위… 도시철도 부문 최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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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사각지대 해소 등 고객만족 노력 인정

부산교통공사가 도시철도 부문 최초로 8년 연속 고객들이 가장 만족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


부산교통공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도시철도 부문 8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27일 전했다.


올해로 33회를 맞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자랑하는 고객만족 종합 지수로 ▲전반적 만족도 ▲요소별 만족도 ▲재이용 의향 등 3개 분야에서 약 1만1000명의 고객이 응답했다.


공사는 타사 대비 우수한 평가를 받아 도시철도 부문 최초로 8년 연속 1위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특히 공사는 대중교통 최초 현금영수증 발급 자동화시스템 개발, 핑크라이트(임산부 배려석 알리미) 모바일 앱 출시 등 사용자 경험 중심으로 서비스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도시철도 전 역사에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설치해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하고 경찰과 도시철도 보안관이 합동 순찰 시행하며 안심거울, 중고거래 안심존 등 범죄예방 시설물 확충에도 앞장서 시민 체감형 안전 확보에 힘쓰고 있다.


또 무인환전 키오스크와 비대면 동시통역 시스템 도입 등 외국인 고객 수요 변화에도 적극 대응해 승객 이용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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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병진 부산교통공사 사장은 “업계 최초 8년 연속 1위에 선정된 것은 고객서비스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모든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다”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도시철도 이용 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교통공사,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8년 연속 1위… 도시철도 부문 최초 부산교통공사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8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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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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