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스킨케어 브랜드와 협업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가성비·소용량에 초점을 둔 기초화장품 상품군을 확대한다.
5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지난 2일 전국 매장에서 스킨케어(피부관리) 전문 브랜드 듀이트리와 손잡고 개발한 ▲듀이트리 스킨더마아쿠아마스크팩 ▲듀이트리 아쿠아부스팅토너(150㎖) ▲듀이트리 아쿠아콜라겐멀티크림(80㎖) ▲듀이트리 더마세라마이드오일세럼(30㎖) 등 신제품 4종을 확대 도입했다. 모두 시중에 판매되는 상품이지만 가격은 최대 50% 저렴하다.
GS25는 또 메디힐 제품 워터마이드속보습패드(2입)와 티트리트러블패드(2입) 2종을 내놨다. 기존의 대용량 제품을 편의점용 소용량으로 구성한 상품이다. GS25는 다음 달 스킨케어 브랜드와 협업해 2030 남성 고객을 위한 올인원 스킨케어 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피부관리 브랜드의 인기 제품을 용기 형태만 변경해 가격을 내렸다. 여행용 피부관리 상품도 개발할 예정이다.
GS25는 최근 3년간 GS25 화장품 구매 고객의 절반이 10·20대일 정도로 구매 연령이 낮아진 점을 착안해 기초화장품을 강화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판매되는 화장품도 입술 보습제 중심에서 마스크팩, 스킨, 로션 중심의 기초화장품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실제 GS25 기초화장품의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은 2022년 35.5%, 지난해 54.1%, 올해(1∼7월) 65% 등으로 매년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접근성을 바탕으로 편의점이 새로운 화장품 구매 채널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면서 "전문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고, 상품 구색을 확대하는 등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대에 좋은 퀄리티의 화장품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성필 기자 gatozz@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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