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의대 한의대, 하계 한방 의료봉사활동 진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2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댓바람·침맥·황지도연숙 동아리 학생·교수 90여명 참여

동의대 한의과대학(학장 김종원)은 하계방학을 맞아 지난 7월 14일∼26일까지 경남 사천시 정동면과 고성군 거류면, 경북 경주시 감포읍에서 2024년 한방 의료봉사활동인 ‘찾아가는 동의보감(동의대 한의과대학 보양·공감) 진료소’ 활동을 펼쳤다.

동의대 한의대, 하계 한방 의료봉사활동 진행 2024년 하계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한 동의대 한의대.
AD

올해 봉사활동에는 한의학과 학술 동아리인 댓바람, 침맥, 황지도연숙의 학생과 지도교수 9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주민들에게 각종 침구 시술, 물리치료, 한약제 처방, 한방상식 안내 등의 진료와 상담을 진행했다.


댓바람은 지난 7월 14일∼19일까지 지난해와 같은 경남 사천시 정동면의 정동농협에 진료소를 꾸렸고, 침맥은 지난 7월 15일∼18일까지 경북 경주시 감포읍에서, 황지도연숙은 지난 7월 21일∼26일까지 경남 고성군 거류면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한의대의 한방 의료봉사활동은 예비 의료인으로서 사명감을 일깨우고 무의촌 지역 노인들의 건강증진과 한의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1991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댓바람 회장 이종찬(한의학과 2학년) 씨는 “쉴 틈 없이 하루에 120여명의 환자를 치료하며 육체적으로 많이 힘들었지만, 하루하루 호전되는 환자들과 치료해줘서 고맙다는 어르신들을 보며 뿌듯한 보람을 느꼈다. 몸소 배우고 느끼는 점이 많아 앞으로도 후배들과 함께 지속해서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