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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신보, 맞춤형 컨설팅 호평…고객만족도 90.8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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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신보, 맞춤형 컨설팅 호평…고객만족도 90.8점 시석중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이 고객과 상담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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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신용보증재단이 도내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와 사업 성공 지원을 위해 시행한 ‘맞춤형 컨설팅’이 도민들로부터 긍정적 성과를 인정받았다.


경기신보는 소상공인 컨설팅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 1차 소상공인 컨설팅 만족도 조사’에서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로 도민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경기신보는 복합 경제위기 속에서 도민의 실질적인 사업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금융지원(신용보증)과 더불어 미래 성장을 위한 경영정보 제공, 자금관리 등 맞춤형 솔루션에 이르는 금융서비스 지원도 필요하다고 보고 지난해 10월 소상공인 컨설팅 지원사업을 도입했다.


이번 조사에서 경기신보의 소상공인 컨설팅 지원사업에 대한 고객들의 전반적인 만족도는 90.8점으로 집계됐다.


컨설팅 세부 항목에 대한 만족도는 ▲신용관리(35.5%) ▲정책 안내(28.2%) ▲교육 안내(13.5%) ▲상권분석(12.7%) ▲손익분석(10.1%) 순으로 나타났다.


신용관리에 대해 만족도를 나타낸 고객 중 61.9%는 컨설팅 지원 후 신용점수 향상 등 신용관리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았다고 응답했다.


또한 컨설팅이 사업 성공에 도움이 된 부분에서는 31.3%가 경기신보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유관기관의 다양한 지원정책 활용이 사업 운영에 도움이 되었다고 만족감을 보였다.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은 "이번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영업점 컨설팅 기능을 다각화 및 고도화해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경기신보는 단순한 보증지원을 넘어 현장에서 바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정책을 발굴하여 도내 소상공인들의 사업 성공을 견인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신보는 지난 4월 경기도 최초로 신한은행과 손잡고 경기신보 고객만을 위한 신한 SOHO 사관학교 특화 기수를 신설하고 경기도 소상공인에게 심화 컨설팅 기회를 제공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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