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여자)아이들 미연 통해 선양의 매력 담아내
충청권 대표 주류기업 ㈜선양소주는 지난 18일 서울 중구 크레스트72에서 열린 ‘2024 방송광고 페스티벌’ 시상식에서 식음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선양에 빠졌다’ 광고는 지난해 3월 출시한 국내 최저 도수(14.9), 최저 칼로리(298㎉) 제로슈거 소주 ‘선양’의 TV광고로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미연과 함께해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최면을 거는 듯한 비주얼 요소와 몽환적인 톤 앤 무드가 기존 녹색 소주 광고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모습으로 선양의 매력을 깔끔하고 청량한 미연의 모습을 통해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빠졌다’라는 중의적인 표현을 활용해 ‘제로슈거’로 설탕은 물론 도수와 칼로리를 빼낸 선양의 매력에 빠져든다는 의미를 ‘세상 잘 빠진 소주, 선양에 빠졌다’라는 내레이션을 통해 재치 있게 표현했다.
㈜선양소주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지난해 출시한 ‘선양’은 열량을 대폭 낮췄음에도 쌀·보리 증류 원액을 첨가해 소주 본연의 풍미를 살리고 뒤끝 없이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선양’은 전국 GS25, CU편의점 및 대형 할인매장 등 소매점에서 찾아볼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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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양소주 조현준 전무는 “선양소주만의 다양한 매력을 광고에 담아내려 노력했다”며 “광고뿐만 아니라 선양소주의 맛과 품질에도 많은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세종충청취재본부 박종명 기자 cmys041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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