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산교육청, 부산오륜학교 보호소년 위한 ‘명장특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2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지방기능경기대회 대비 김덕규 제과제빵 명장 초청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28일 부산오륜학교(부산소년원)에서 제과제빵반 보호소년 36명을 대상으로 김덕규(김덕규과자점 대표) 명장 초청 ‘명장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지난해 이흥용 ‘행복한느림보’ 대표 특강에 이어 보호소년들이 지방기능경기대회 준비 과정에서 목표 의식을 갖고 기술자격 취득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특강에서 김덕규 명장은 실제 직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제과제빵 관련 기술과 노하우, 경험담 등에 대한 조언으로 보호소년들의 관심과 제과제빵 실무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교육을 진행한다.


김덕규 명장은 통영칠성 제과 생산직원을 시작으로 경남도 최고 장인(2012), 대한민국 신지식인(2016), 대한민국 제과 명장(2019)으로 선정됐다. 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2012), 우수 숙련기술자에게 수여하는 고용노동부 장관상(2018)에 선정되는 등 제과제빵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이번 명장특강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보호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며 “시 교육청은 보호소년들이 차별받지 않고 체계적인 교육지원을 받아 사회에 정착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교육청은 지난 18일 헤어디자인 분야 신화남 명장(신화남뷰티갤러리 원장) 특강을 성료하고, 오는 7월 3일에는 용접 분야 고윤열 명장(신대성기업 기술이사) 특강을 진행한다.

부산교육청, 부산오륜학교 보호소년 위한 ‘명장특강’ 부산시교육청
AD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