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청송군, 군립야송미술관 이원좌 화백 기획전시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6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야송 이원좌 화백 소장 작품 공개전

경북 청송군은 6월 22일부터 7월 21일까지 군립청송 야송미술관에서 ‘야송 이원좌 화백 소장 작품 공개전’ 기획전시회를 개최한다.

청송군, 군립야송미술관 이원좌 화백 기획전시회 개최 군립청송야송미술관에서 개최되는 야송 이원좌 화백 소장 작품 공개전 포스터.
AD

故 야송 이원좌 화백은 청송 출신으로, 우리나라 대표 한국화가로서 초대형 실경산수화 ‘청량대운도’(46×6.7m) 등 많은 작품을 남겨 한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


2005년에는 고향인 청송에서 군립청송 야송미술관이 개관하자 초대 관장에 역임하면서 지역 미술 발전을 위해 온 힘을 기울인 청송의 대표적인 문화예술인이다.


이번 전시회는 용궁사자도, 성산아트홀송 등 야송 화백이 생전에 전국 각지를 다니면서 보았던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산천을 실경산수로 담아낸 작품들과 소나무·수석 등을 담아낸 소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 작품들은 야송 화백이 생전에 소장하고 있었던 작품들로써 청송군과 유족이 함께 기획한 전시회이다. 전시 작품들을 통해서 지역 주민과 미술관 관람객들이 야송 화백의 폭넓은 작품 세계에 대해 다시 한번 큰 감흥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했다.


청송군, 군립야송미술관 이원좌 화백 기획전시회 개최

윤경희 군수는 “지역을 넘어 우리나라 문화예술을 대표하는 야송 이원좌 화백의 예술혼은 ‘청량대운도’와 같은 대형 작품 외에 다른 작품들을 통해서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서 지역을 비롯한 우리나라 문화예술의 발전을 이어나갈 수 있는 훌륭한 신진 문화예술인들이 지속해서 나오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gold683011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