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전시 도시철도 1호선 식장산역 설계 공모작 선정

시계아이콘00분 2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건축사사무소 제이엔와이 출품..2025년 착공, 2026년 개통

대전시 도시철도 1호선 식장산역 설계 공모작 선정 식장산역 조감도 / 대전시
AD

대전시는 도시철도 1호선 식장산역 건설을 위한 설계 공모 결과 ㈜건축사사무소 제이엔와이의 출품작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당선작은 도시철도역사 기능 향상에 부합하는 우수한 배치 계획을 마련하고 에스컬레이터를 배치하는 등 효율적 동선을 계획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출품 업체인 ㈜건축사사무소 제이엔와이는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권이 부여된다.


식장산역 도시철도 1호선 역사는 47억 원을 들여 삼정동 36번지 일원 1만 2843㎡에 건축면적 1750.09㎡ 규모로 조성된다.

지상 2층에 대합실, 개집표실, 승강장 플랫폼, 에스컬레이터/엘리베이터, 화장실, 휴게공간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시는 당선작을 토대로 2025년 상반기 중 기본 및 실시설계를 마친 뒤 착공해 2026년 상반기 준공할 계획이다.


AD

조철휘 대전시 철도광역교통본부장은 “식장산역 건설로 식장산과 대청호권 관광활성화 및 지역 주민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 향상, 나아가 향후 대전~옥천 광역철도와의 연계가 기대된다”며 “지역성과 상징성을 담은 도시철도역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대전세종충청취재본부 박종명 기자 cmys041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