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장우 대전시장 "충청권 전체 도시 연결 교통망 설계해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주간 업무회의서 "“대전 도시철도 5호선 인근 도시와의 연계성 고려돼야"

이장우 대전시장 "충청권 전체 도시 연결 교통망 설계해야" 이장우 대전시장이 27일 주간 업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대전시
AD

이장우 대전시장은 27일 주간업무회의에서 충청권을 전체로 연결하는 교통망 구축과 함께 청주공항 활성화를 위한 공조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 시장은 “대전을 중심으로 충청권 전체 도시가 연결될 수 있도록 교통망을 설계해야 한다”며 “대전 도시철도가 5호선까지 건설되는 데는 공주·계룡·논산·세종·옥천·금산 등 인근 도시와의 연계성이 다 고려돼야 한다는 의미”라고 강조했다.


이어 “청주국제공항에 괄호로 대전을 넣든지 청주·세종·대전공항을 하시면 어떻겠냐고 제안도 하고 있다”며 “청주공항은 충청권 국제공항의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청주공항의 가장 큰 문제는 활주로가 짧아 대형 기종이 뜨는 데 어려움이 있는 것”이라며 “대전 시민도 이용하는 공항인 만큼 대형 기종이 미주나 유럽 노선으로 갈 수 있도록 활주로 확장 및 증설을 충북도와 공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이날 오후 에어로케이 항공사와 '국제노선 개설 확대를 위한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삿포로 직항 노선 등 대전시 자매도시와 활발한 교류를 위한 전략노선을 공동 개발하고 시민들의 이용 편의와 함께 청주공항 이용 활성화를 통한 충청권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대전세종충청취재본부 박종명 기자 cmys041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