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생물다양성의 날’ 아세요?… 울산시, 5월 22일 기념식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7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선바위공원서 유공자 표창·기념사·공연

울산시가 22일 오후 3시 울주군 범서읍 입암리 선바위공원에서 올해 ‘생물다양성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생물다양성의 날’은 생물다양성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높이기 위해 1993년 UN이 매년 5월 22일로 정한 기념일이다.


올해는 ‘생물다양성을 위한 노력에 우리 모두 함께하자’를 주제로 마련됐다.


기념식은 이수식 울산시 환경정책특별보좌관과 이성룡 울산시의회 부의장, 민간단체 회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축사,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된다.


유공자 표창에서 울산생태관광협의회 김정순 회원과 울산시설공단 백철현 주임, 녹색에너지촉진시민포럼 류인근 운영위원 등 3명이 울산시장상을 받는다.


행사장에는 울산생물다양성센터와 울산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가 생물종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홍보 부스를 설치해 운영한다.


홍보 부스에는 울산에 서식하는 야생 동·식물 사진과 차량 충돌 등으로 다친 동물의 사진 등을 전시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생활 속 실천을 통해 생물종 보전에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생물다양성의 날’ 아세요?… 울산시, 5월 22일 기념식 개최 울산시청.
AD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