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민주당, 신임 김윤덕 사무총장·진성준 정책위의장 선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한주 전 경기연구원장 민주연구원장 맡아
김우영 당선인은 당 대표 정무조정실장으로

더불어민주당은 조정식 전 사무총장 후임으로 김윤덕 의원, 정책위의장에 진성준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고 21일 밝혔다.


한민수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재명 대표가 오늘 주요 당직 개편을 단행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수석사무부총장에 강득구 의원, 조직사무부총장에 황명선 당선인, 디지털전략사무부총장에 박지혜 당선인,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에 민병덕 의원, 홍보위원장에 한웅현 현 홍보위원장을 각각 임명했다.


또 국민소통위원장에는 최민희 당선인을 임명했고, 대외협력위원장에 박해철 당선인, 법률위원장에 박균택 이용우 당선인, 당대표 정무조정실장에 김우영 당선인, 수석대변인에 박성준 의원, 대변인에 한민수 황정아 당선인, 청년대변인에 최민석, 교육연수원장에 김정호 의원을 임명했다.

민주당, 신임 김윤덕 사무총장·진성준 정책위의장 선임 민주, 김윤덕 신임 사무총장·진성준 정책위의장 선임 (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21일 사무총장에 김윤덕 의원(왼쪽), 정책위의장에 진성준 의원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2024.4.21 [연합뉴스 자료사진] phot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AD

민주연구원장은 이한주 전 경기연구원장, 전략기획위원장은 민형배 의원, 당 대표 비서실장은 천준호 의원이 각각 맡았다.


한 대변인은 브리핑 직후 "조 전 사무총장을 비롯한 정무직 당직자들이 일괄 사의를 표명하면서 그에 따라 당직을 재정비했다"며 "4·10 총선 민심을 반영한 개혁 과제를 추진하는 데 있어 동력을 형성하고 신진 인사들에 기회를 부여한다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당직 개편은 이 대표의 남은 임기 동안 한순간도 허투루 쓰지 않고 총선 민심에서 드러난 개혁 과제를 민주당이 제1당으로서 힘있게 추진해나가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인선"이라고 평가했다.



한 대변인은 당대표 정무조정실장에 선임한 김우영 당선인이 총선 과정에서 강원도당위원장 출신으로 서울 은평을에 출마, 당선된 것에 대해선 "논란은 없다"고 일축했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