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HD현대 '디벨론',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1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제품 이어 서비스까지…2년 연속 수상
"신규 브랜드 안착…영향력·차별화 인정"
"로드맵 구축…차별화된 브랜드자산 육성"

HD현대인프라코어는 자사 건설기계 브랜드 '디벨론(DEVELON)'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브랜딩(제품·서비스)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글로벌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72개국 약 1만1000개 출품작이 경쟁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 디벨론은 지난해 제품 부문 수상작 10t급 불도저(모델명: DD100)에 이어 2년 연속 디자인 어워드를 받게 됐다.


HD현대 '디벨론',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디벨론 브랜딩 가이드에 맞춰 제작된 제품 및 판촉물.[사진제공=HD현대인프라코어]
AD

디벨론만의 독자적인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시각적 상징물인 '온워드(Onward) 그래픽'을 적용한 일관된 브랜딩 기준을 만들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다양한 판촉물과 콘텐츠, 제품 외관 등 대(對)고객 커뮤니케이션 요소에 디벨론만의 독자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적용했다는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1월 새로 론칭한 '디벨론' 브랜드 정체성을 안착시켰다"며 "영향력(Impact)과 차별화(Differentiation)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말했다.


HD현대 '디벨론',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디벨론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적용된 광고배너.[사진제공=HD현대인프라코어]

디벨론 온워드 그래픽은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겠다'는 HD현대인프라코어의 비전을 형상화한 것이다. 메인 색상 '디벨론 오렌지'를 통해 축적된 브랜드 자산 계승, 이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도전의 의미를 담아냈다.


회사 관계자는 "디벨론 고유의 브랜드 로드맵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건설장비 기술력에 버금가는 차별화된 브랜드 자산을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다음 달 말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건설기계 박람회 '인터마트(INTERMAT) 2024'에 참가해 유럽 고객들에게 디벨론 브랜드를 적극 알릴 계획이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