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휴젤, 환경경영·안전보건 관리 강화…국제표준인증 획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 휴젤은 최근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체제 및 안전보건 관리에 대한 국제표준인증 2종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휴젤, 환경경영·안전보건 관리 강화…국제표준인증 획득
AD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은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환경 법규 및 규제를 준수하는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의 경우, 사업장 내 위험 요인을 파악하고, 산업재해 예방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안전 문화 정착에 힘쓰는 기업에 부여된다.


이번 인증을 통해 향후 경영활동 및 업무 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환경과 안전보건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해나갈 계획이다.


휴젤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지난달 29일(현지시간) 보톨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에 대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미국을 포함해 중국, 유럽 등 63개국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회사 측은 세계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나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경영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는 설명이다.



휴젤 관계자는 “이번 ISO 인증으로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실천하고자 한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안전보건·환경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문화를 발전시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염다연 기자 allsal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