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산 기장군 장안읍, 화합의 장 ‘제4회 장안 정월대보름 달집축제’ 개최

시계아이콘00분 2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부산 기장군 장안읍 행정복지센터(읍장 박경희)는 장안읍 새마을협의회가 장안읍 새마을부녀회와 함께 오는 24일 장안읍 좌천시장 마을 일원에서 ‘제4회 장안 정월대보름 달집 축제’ 행사를 개최한다.

부산 기장군 장안읍, 화합의 장 ‘제4회 장안 정월대보름 달집축제’ 개최 제4회 장안 정월대보름 달집 축제 포스터.
AD

이번 정월대보름 달집 축제에는 지역주민들이 사라져가는 전통문화를 즐기고,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오후 1시부터 ▲연날리기·민속놀이 등 전통놀이 ▲떡국 무료시식 ▲장안 달집 가요제 ▲지역사회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지신밟기와 소원지 작성 등이 진행되며, 오후 4시부터 본격적인 달집태우기 행사를 시작해 5시경 달집 점화를 개시할 예정이다.


장안읍 새마을협의회 김진호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달집태우기와 같은 우리 전통문화를 되새기고 이어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장안읍 주민들의 화합과 발전의 장(場)이 되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같은 날인 24일 철마면 철마천변 일원에서도 철마면 행정복지센터와 철마면 청년회 주관으로 ‘제13회 정월대보름 달집 행사’가 개최되며, 달집 점화는 오후 6시 20분에 진행된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