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LINC 3.0 사업단은 최근 농심호텔에서 ‘2023 DSU PASTEL 창업동아리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문화의 확산과 창업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PASTEL 창업동아리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 학생을 격려하기 위해 개최됐다.
최종성과보고회에서는 참여한 학생들이 자신의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우수한 성과를 보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상이 이뤄졌다.
시상은 동아리 부문과 개인 부문으로 나눠 13개 동아리와 개인 3명에게 이뤄졌다. 동아리 부문에는 대상 1팀(지킴이), 최우수상 2팀(SD4G, 드론조), 우수상 3팀(SmartAIot, Aurora potion, VIT동아리), 장려상 4팀(CREATIVITY, 서카프리오, GyroLift, 마노코)이 수상했으며, 개인 부문에는 대상 1명(홍성민,인공지능응용학과), 최우수상 1명(배예진,웹툰학과), 우수상 1명(조윤경,웹툰학과)이 수상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열정과 노력을 확인할 수 있었고, 동서대학교 LINC 3.0 사업단은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학생 지원과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할 계획이다.
황기현 LINC 3.0 사업단장은 “창업동아리 최종성과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열정을 직접 경험하고 보게 돼 매우 기쁘고 뿌듯하다. 학생들의 노력과 결과물은 우리 대학의 창업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