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성장 스토리 창출 학생 발굴
심사 거쳐 25명 학생, 장학금 수여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LINC 3.0 사업단에서는 2023년 LINC 3.0 사업에 참여해 자기 역량을 개발하고 우수성과를 거둔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2023 LINC 3.0 우수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총 25명(대상 1명, 최우수상 4명, 우수상 10명, 장려상 10명)의 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수여했다.
영예의 대상은 캡스톤디자인, 클래스셀링®, 표준현장실습, 경진대회 등 LINC 3.0 사업단이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미디어콘텐츠 대학 방송영상학과 3학년 서누리 학생에게 돌아갔다.
서누리 학생은 캡스톤디자인 수업인 다큐멘터리 제작, 미디어 이슈 분석, 스튜디오 생방송 제작, 화승그룹과 ESG 콘텐츠 제작, 탐사보도 실습, 세일글로발 홍보영상 제작 실습, IFS1을 이수해 부산 동구 지역 콘텐츠 제작, 화승그룹 70주년을 축하와 화승그룹의 역사를 나타내는 영상을 제작하는 등 많은 성과를 창출해냈다.
또 표준현장실습 학기를 통해 KBS 부산 보도국에서 인턴 생활을 하면서 KBS 뉴스 아카이브 영상을 요즘 스타일로 재편집하는 ‘빽투더뉴스’ 영상 제작 업무 진행, KBS 드라마 ‘오월의 청춘’을 사투리 더빙하는 콘텐츠, 인턴 밸런스 게임 영상을 직접 기획 진행하는 등 LINC 3.0 프로그램을 활용해 본인의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했다.
황기현 동서대 LINC 3.0 사업단장은 “학생들이 LINC 3.0 사업의 여러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기역량개발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고, 이를 통해 실무능력 향상과 전문성을 가진 인재로 성장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기역량개발을 할 수 있도록 질 좋은 교육 프로그램과 환경을 지원하고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