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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박스, 영화 132편 '오리지널 티켓' 제작…굿즈 열풍 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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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일 개봉작 ‘웡카’ 100번째 티켓

메가박스 ‘오리지널 티켓’이 100번째를 맞으며 극장 최초의 시그니처 굿즈로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메가박스는 100번째 오리지널 티켓을 맞이해 지난 4년 반의 주요 기록을 집계해 31일 발표했다. 극장 시그니처 굿즈가 영화 관람의 새로운 기준이 되는 가운데 영화와 극장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겠다는 포부다.


메가박스, 영화 132편 '오리지널 티켓' 제작…굿즈 열풍 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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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부터 No. 100 ‘웡카’까지…132개 ‘오리지널 티켓’ 탄생

메가박스 ‘오리지널 티켓’은 단순한 영화 관람을 넘어서 ‘영화를 가장 잘 간직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영화 중심적이며 창작 의도에 걸맞은 국내 극장 최초의 시그니처 굿즈이다. 영화 관람 행태가 온라인화되면서 과거 티켓을 모으며 영화를 간직하던 문화가 사라지자 영화를 의미 있게 간직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론칭한 굿즈가 바로 ‘오리지널 티켓’이다. ‘오리지널 티켓’은 2019년 7월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부터 시작해 오늘 개봉한 100번째 오리지널 티켓 ‘웡카’까지 4년 반이 넘는 기간 동안 국내 29개, 해외 103개 총 132개 작품의 ‘오리지널 티켓’이 제작됐다.


메가박스 ‘오리지널 티켓’의 인기도 꾸준히 상승해 2019년 13개, 2020년 16개, 2021년 32개, 2022년 25개, 2023년 43개의 ‘오리지널 티켓’을 배포했다. 오리지널 티켓 유형도 세분돼 신작 영화의 오리지널 티켓은 정식 넘버링으로, 재개봉 작품은 ‘Re.’를 붙여 발행됐다. 또 관객의 큰 사랑을 받은 작품이나 그밖에 의미 있는 작품들은 ‘스페셜’ 넘버링이 붙는다. 현재까지 오리지널 티켓 중 정식 넘버링은 100개, 재개봉으로는 22개, 스페셜로 10개 작품이 오리지널 티켓으로 제작됐다.


제작비 톱5 재개봉작 ‘샤이닝’ 1위…‘웡카’, ‘대외비’, ‘아기공룡 둘리 : 얼음별 대모험 리마스터링’, ‘슬픔의 삼각형’ 순

‘오리지널 티켓’은 별도 판매가 아닌 관람객 대상으로 무료 증정하는 증정품의 개념의 굿즈지만 제작만큼은 타협 없는 과정을 거친다. 메가박스는 영화의 메시지, 아이템, 시각적 독창성, 느껴지는 감각 등을 고민하고 아이디어 과정을 거친다.


메가박스, 영화 132편 '오리지널 티켓' 제작…굿즈 열풍 선도 [사진제공=메가박스]

총 132개 오리지널 티켓 중 가장 높은 제작비를 기록한 작품은 작년 6월에 재개봉한 공포 영화 ‘샤이닝’이다. ‘Re. 18 샤이닝’ 오리지널 티켓은 영화 속 호텔 문을 담은 오리지널 티켓, 이를 감싸고 있는 타이핑 페이퍼와 더불어 작품의 237번 방 열쇠고리를 닮은 붉은색 아크릴 키홀더 티켓으로 구성됐다.


100번째 오리지널 티켓 ‘웡카’, 영화 속 서류봉투를 그대로 옮겨온 ‘대외비’, 입체 카드 디자인의 ‘아기공룡 둘리 : 얼음별 대모험 리마스터링’, 크루즈 탑승권이 돋보였던 ‘슬픔의 삼각형’ 오리지널 티켓이 그 뒤를 이었다. 메가박스 ‘오리지널 티켓’은 공식 소셜 미디어에 먼저 공개된다. 2021년 5월 메가박스 단독 재개봉을 맞아 선보인 ‘해리 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오리지널 티켓이 누리꾼들의 가장 높은 반응을 얻으며 화제가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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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박스 브랜드팀은 “메가박스 오리지널 티켓은 국내 최초의 시그니처 굿즈라는 자부심도 있지만, 오리지널 티켓으로 영화 그리고 메가박스와의 좋은 경험을 간직하는 방법으로 자리잡힌 것이 더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오리지널 티켓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고 더욱 영화로운 시그니처 굿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이슬 기자 ssmoly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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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루 500개씩 팔리는 '천원 빵집'…"오후 3시 가면 못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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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집자주통계청이 발표하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5월 가공식품 물가가 4.1%(전년 동기 대비) 오를 동안 빵 물가는 6.4%나 상승했다. 빵 소비자물가지수는 138.48로 기준연도인 2020년(100)과 비교할 때 5년간 38.48% 올랐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간식인 떡볶이, 치킨보다도 더 가파르게 올랐다. 빵은 한때 누구나 즐기던 간식이었지만, 지금은 선뜻 고르기 어려운 가격이 됐다. 어쩌다 한국의 빵값은 계속 가파르게 오르게 됐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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