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C·WSJ 등 美 현지 언론 리뷰
"올해 가장 재미있는 신제품"
"마법 같지만 아직 완벽하진 않아"
애플이 다음달 2일 출시하는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의 사전 판매가 20만대를 넘은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IT 전문 매체 맥루머스는 30일(현지시간) 업계에 정통한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비전 프로의 사전판매량이 20만대를 넘었다고 보도했다.
이는 지난 19일 미국에서 사전 판매를 시작한 지 12일 만이며, 대만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가 예상한 올해 비전 프로 출하량인 50만대의 3분의 1을 넘는 수준이다.
다만, 판매 속도는 다소 둔화하는 모습이다. 사전 판매 시작 첫 3일간 비전 프로 판매량은 16만∼18만대로 추정되는데, 이후 일주일 동안의 판매량이 최대 4만대 수준에 그친 셈이다.
이에 애플은 3500달러(약 465만원)에 달하는 비전 프로를 직원들에게 2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비전 프로의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CNBC와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현지 언론들이 일제히 비전 프로 체험기를 보도했다.
CNBC 토드 해슬턴 기자는 30일(현지시간) "비전 프로는 컴퓨팅과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라며, "2015년 출시된 애플 워치 이후 애플의 첫 주요 기기"라고 소개했다. 이어 "지난 몇 년간 사용해 본 신제품 중 가장 재미있는 제품"이라면서 "아직 쓸 수 없는 앱들이 있지만, 수중에 3500달러가 있다면 당장 사겠다"고 말했다.
WSJ 칼럼니스트 조안나 스턴은 "비전 프로를 하루 동안 착용한 후 몇 가지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다"고 리뷰했다. 그녀는 "나는 토하지 않고도 많은 일을 했고, 맛있는 식사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또 "헤드셋이 무거웠지만 어지러움은 없었고, 언제 어디서든 홈시어터로 영화를 보는 것 같은 경험을 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미국 IT 전문매체 더버지의 닐레이 파탈 편집장은 "비전 프로가 마법과 같지만, 완벽하진 않다"고 말했다. 이어 "비전 프로의 디스플레이는 최고의 영상을 제공하고, 손과 시선이 작동하는 대로 화면이 따라가는 트래킹(추적) 기술이 매우 훌륭했다"며 "애플의 에코시스템과 원활하게 작동한 점도 장점"이라고 전했다.
김진영 수습기자 camp@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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