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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위례지점 직원, 보이스피싱 막아 ‘감사장’ 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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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은 위례지점에 근무 중인 직원이 보이스피싱을 예방한 공로로 성남수정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BNK경남은행 위례지점 직원, 보이스피싱 막아 ‘감사장’ 받아 위례지점 직원들이 성남수정경찰서로부터 받은 감사장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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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례지점 직원은 검찰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일당에게 속아 1200만원을 현금 인출하려던 고객의 금융사기 피해를 막았다.


위례지점 직원은 현금 인출 목적을 아버지 사업 대금이라고 말한 고객에게 문진표 작성을 요구하며 최근 보이스피싱 등 전자금융사기 피해 사례가 많다는 것을 알려줬다.


이어 모바일뱅킹을 통해 이체 시 수수료가 절감된다는 점을 안내했고 고객이 핸드폰에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App)을 실행시키자 ‘악성 앱 탐지 솔루션’이 자동으로 작동돼 악성코드가 감염됐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이후 고객은 현금 인출을 잠시 뒤로하고 보이스피싱 일당으로 보이는 사람과 통화를 했으며 보이스피싱을 확신한 위례지점 직원은 전 은행계좌 지급정지를 요청 후 인근 파출소에 신고했다.


신고받은 경찰은 즉시 출동해 고객을 안정시킨 뒤 보이스피싱 사기 피해를 막았다.


위례지점 조원태 지점장은 “이번 보이스피싱 예방 사례는 경남과 울산 등 BNK경남은행 주 관할 구역 외 서울 및 수도권에서 발생한 사례로 의미 있다. 보이스피싱 예방 매뉴얼을 숙지한 직원이 기민하게 행동해 고객의 소중한 재산을 지킬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BNK경남은행 직원들은 고객들이 보이스피싱 등 사기 피해를 보지 않고 소중한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아울러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지난해 10월부터 고객들이 이용하고 있는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에 ‘악성 앱 탐지 솔루션’이 작동되게 조치했다.


악성 앱 탐지 솔루션은 보이스피싱 등 전자금융사기에 많이 이용되는 악성 앱과 원격 제어 앱을 신속하게 발견한다.



이 솔루션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에 접속하면 자동 실행된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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