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 전원이 군 복무 중인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5억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하며 여전한 인기를 입증했다.
15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방탄소년단이 지난 2020년 발매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세븐(MAP OF THE SOUL : 7)' 수록곡 '블랙 스완(Black Swan)'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이날 오전 7시 59분께 5억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블랙스완'은 방탄소년단의 통산 열일곱 번째 5억뷰 뮤직비디오가 됐다.
'블랙 스완'은 트랩 드럼 비트와 애절한 로파이(lo-fi) 기타 선율, 캐치한 후크(hook)가 조화를 이루는 몽환적 분위기의 곡이다. 음악이 자신에게 어떤 의미인지 깨달은 방탄소년단의 자전적 메시지가 가사에 담겼다.
정규 4집 발매에 앞서 2020년 1월에 선공개된 이 곡은 발표 당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57위),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46위) 등 해외 주요 차트에 진입했다. 전 세계 93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블랙 스완' 뮤직비디오는 무대 위 멤버들이 백조에서 흑조(Black Swan)로 변해가는 모습을 담고 있다. 특히 일곱 멤버가 펼치는 맨발의 퍼포먼스 장면이 서정적이면서도 예술적인 감성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블랙 스완' 그리고 17억뷰의 '다이너마이트'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포함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