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크기는 2배, 가격은 반값'… 이마트 4㎏ 대형 참돔회 판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1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계약 양식 통해 30t 물량 확보

이마트는 12일부터 18일까지 4kg 내외 대형 참돔으로 만든 '국산 대물 참돔 모둠회'를 최대 반값 수준에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신세계포인트 적립으로 30% 할인받고 행사카드로 결제로 20% 중복 할인 혜택을 받으면 최대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식이다. 최종 할인가는 340g이 2만원중반대, 230g이 1만원후반대다.


'크기는 2배, 가격은 반값'… 이마트 4㎏ 대형 참돔회 판매
AD

앞서 이마트는 지난해 4월 2㎏ 안팎의 참돔을 30t 확보해 일주일만에 완판한 바 있다. 이후 2㎏ 수준 참돔을 20개월 더 길러 4㎏ 사이즈로 공급받기로 양식장과 협의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4㎏급 참돔은 60개월가량 키워야 하는 등 생산성이 낮아 고급 횟집 정도에서만 다뤄온 것으로 전해진다. 실제 비중으로도 양식장 전체 참돔 중 10% 채 되지 않는다고 한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에 4㎏급 대형 참돔 30t 물량을 확보했다. 계약 양식을 통해 물량을 확보한 만큼 판매 가격은 이전보다 저렴하다.



염이용 이마트 수산팀장은 "앞으로도 이마트는 가격은 낮추면서도 고객의 미식 범위 넓힐 수 있는 생선회의 선순환 구조를 기획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성필 기자 gatozz@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