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의과학대, 제14회 독서 감상문 공모대회 시상식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 학술정보부는 지난 7일 ‘2023 제14회 DIT 독서 감상문 공모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전했다.

동의과학대, 제14회 독서 감상문 공모대회 시상식 개최 동의과학대 제14회 독서 감상문 공모대회 시상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AD

이번 공모대회는 학생들에게 독서를 장려하고 인문학적 글쓰기 능력·문해력 향상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대상 도서는 ‘하얼빈(김훈 저)’, ‘모든 것은 기본에서 시작한다(손웅정 저)’, ‘대화의 밀도(류재언 저)’, ‘위대한 개츠비(F. 스콧 피츠제럴드 저)’, ‘아주 작은 습관의 힘(제임스 클리어 저)’, ‘고통의 비밀(몬티 라이먼 저)’ 등 대학 자체 선정 도서 6종이다.


학술정보부는 지난 11월 1일부터 11월 21일까지 공모작 신청을 받아, 총 170편의 독서 감상문이 접수된 가운데 엄정한 심사를 통해 27편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장려금이 함께 지급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고통의 비밀'을 읽고 자기의 생각과 느낌을 조리 있게 정리한 간호학과 박혜지 학생이 대상인 석당상을 수상했으며 이 밖에 ▲황령상에는 전기자동차과 김종인 외 2명 ▲미래상에는 헬스융합복지과 문효정 외 3명 ▲창조상에는 방사선과 박건영 외 6명 ▲탐구상에는 화학공학과 이민규 외 11명 등이 입상했다.


석당상을 수상한 박혜지 학생은 “독서감상문 대회를 통해 좋은 책을 접하고 글쓰기 능력을 기를 수 있어서 기뻤다”라며 “모두가 책 읽기를 통해 좋은 영향력을 행사하는 전문 직업인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동의과학대 학술정보부는 학생들의 독서역량 강화를 위해 Ontact-학술전자 정보박람회, 도서관 우수이용자 선정,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DIT 도서관 행사 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