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 모델 '100배 줌 카메라' 화제
테일러 스위프트 공연 영상도 주목
일명 '100배 줌' 괴물 카메라를 탑재해 화제가 됐던 삼성전자 갤럭시 S23 울트라 스마트폰이 1000만대 판매고를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 S23 전체 기종도 전작 대비 판매량 호조를 보였다.
3일(현지시간) 미국 IT 전문 매체 '샘모바일'은 보고서를 인용해 갤럭시 S23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전작(S22) 대비 23%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갤럭시S23 시리즈는 출시 후 지난 9개월간 누적 판매고 2506만대로 추정된다. 같은 기간 S22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은 2032만대였다. 전작 대비 500만대 이상 더 팔린 것이다.
특히 갤럭시S23의 흥행 호조 뒤엔 '괴물 카메라'를 탑재한 울트라 모델이 있었다. 울트라 모델은 1163만대 판매됐으며, 일반 갤럭시S23(891만대), 갤럭시S23 플러스(452만대)가 그 뒤를 이었다.
S23 울트라는 2억화소에 달하는 100배 줌 카메라를 탑재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 카메라는 최근 '틱톡', '인스타그램' 등 유명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라오며 글로벌 누리꾼의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앞서 유명 미국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의 콘서트장을 찾은 한 팬이 S23 울트라의 100배 줌을 통해 스위프트를 밀착 촬영하며 카메라 성능을 과시하기도 했다.
이 팬은 S23 울트라에 대해 "비디오뿐만 아니라 오디오에도 차이가 있다. 어떤 조건에서든 놀라운 사진과 영상을 찍을 수 있었다"라며 "삼성은 이 영상을 광고로 사용해야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매체 또한 카메라 성능에서만큼은 갤럭시가 아이폰을 능가한다고 평가했다. 샘모바일은 "(삼성전자가) 갤럭시 S23 울트라의 놀라운 카메라 기능을 강조하기 위해 수많은 광고와 프로모션을 만들 수 있겠지만, 이런 유기적인 콘텐츠가 가지는 설득의 힘은 매우 강력하다"라며 "콘서트에 자주 참석하는 사람이라면 울트라 외에 다른 스마트폰을 갖고 갈 수 없을 것"이라고 했다.
임주형 기자 skeppe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