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작구, 주민추진단 300명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동작의 지속가능한 성장·발전하기 위해”… 주민추진단 모집

21일까지 주민추진단 300명 모집…환경·경제·사회문제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동작구, 주민추진단 300명 모집
AD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동작구의 현재 세대와 미래 세대의 조화롭고 균형 있는 발전에 앞장설 ‘지속가능발전 주민추진단’ 300명을 공개 모집한다.


구는 에너지 절감, 저출산, 기후위기 등 전 분야에 걸친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현재 세대의 인식개선과 실천 활동을 위해 ‘동작구형 지속가능발전’을 추진하게 됐다.


주민추진단은 7월 중 개최되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2년 동안 활동하며,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정책을 제안한다.


또, 인구·사회·경제·환경·ESG 관련 인식 확산을 위한 각종 실천 활동을 하게 되며, 자원봉사 활동 시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된다.


논의된 의제는 향후 구 주요 사업에 반영될 수 있으며, 연말에는 성과보고회를 개최해 주요 활동사례 공유, 우수활동 참여자 표창 추천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동작구에 거주하거나 지역 소재 학교, 기관, 단체 등 활동하고 있는 주민으로, 환경·경제·사회문제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21일 오후 6시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작구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동작구청 기획예산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동작의 지속가능한 발전의 첫 걸음을 함께할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 구에서도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구 차원의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