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피자는 지금 먹고 돈은 죽은 후에 내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뉴질랜드 피자 업체 이색 이벤트
유언장에 미지불 피자값 적고 사후 지불

뉴질랜드의 한 피자 브랜드가 고객 사후 지불 시스템이라는 독특한 마케팅을 도입했다.


1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뉴질랜드의 피자 체인 '헬 피자'는 고객이 사망한 후에 유언장을 통해 피자값을 낼 수 있도록 하는 '사후세계 지불'(AfterLife Pay) 방식을 도입했다.

"피자는 지금 먹고 돈은 죽은 후에 내세요" 사진=픽사베이 [이미지출처=픽사베이]
AD

고객은 법적 구속력이 있는 계약서를 작성하고 자신의 유언장에 피자값 청구서를 포함해 재산을 처리할 것을 약속하는 방식이다. 이 지불방식은 소비자가 물건 구매 비용을 수개월 또는 수년 뒤에 내는 '선구매 후지불'(buy-now, pay-later) 방식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벤 커밍 헬 피자 최고경영자(CEO)는 "잠재적으로 무료로 피자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라며 "그리고 아주 나중에 세상을 떠날 때까지 피자값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고객은 헬 피자의 변호인과 직원이 작성한 유언장 보충서에 자신의 이름과 주문한 피자, 지급해야 할 피자 금액을 적게 돼 있다. 또 두 명의 증인과 함께 계약서에 서명해야 한다.


이 이벤트는 지난달 25일부터 시작했는데, 현재까지 1만명 이상이 신청했다.


고객은 헬 피자의 변호인과 직원이 작성한 유언장 보충서에 자신의 이름과 세상을 떠날 때 헬 피자에 지급해야 할 금액, 사 먹은 피자의 이름을 적게 돼 있다. 또 두 명의 증인과 함께 계약서에 서명해야 한다.


이 피자 체인은 '헬'(지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뉴질랜드와 호주에서 각각 666명에게 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헬 피자는 1996년 뉴질랜드 웰링턴에 처음 문을 열었고 현재 뉴질랜드 내에 77개의 프랜차이즈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김은하 기자 galaxy65657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