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세계 3대 스포츠카’ 로터스 한국 상륙…코오롱모빌리티 단독 수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에미라, 엘레트라 출시 예정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이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 로터스와 신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회사는 로터스 공식 수입사로서 국내 단독 유통을 진행한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로터스의 마지막 내연기관 경량 스포츠카 에미라와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엘레트라 등 2개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도 시기는 각각 내년 상·하반기다.

‘세계 3대 스포츠카’ 로터스 한국 상륙…코오롱모빌리티 단독 수입 코오롱모빌리티그룹과 로터스가 공식 파트너십 체결식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코오롱모빌리티그룹]
AD

국내 로터스 전시장은 9월 말 강남 수입 자동차 핵심 상권 내 오픈 예정이다. 에미라와 엘레트라 모델이 전시되며, 개장 후 에미라 사전 예약이 진행된다. 공식 서비스센터는 고양시 일산동구에 하반기 오픈 예정이다. 차량 점검부터 일반 수리, 사고차 수리까지 가능하다.


로터스는 1952년 엔지니어 출신 콜린 채프먼이 설립한 스포츠카 브랜드다. 출력보다 경량화 차체를 통한 운동성능에 집중하는 정체성을 가졌다. 자동차 경주에서 79차례 우승했으며 애스턴 마틴을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의 스포츠카가 개발 과정에서 로터스 엔지니어링 자문을 거쳤다. 페라리, 포르셰와 함께 세계 3대 스포츠카 제조업체로 꼽힌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 관계자는 “금번 파트너십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부터 럭셔리, 하이엔드 고성능 모델에 이르기까지 자동차 전문 유통사로서 핵심 역량을 확보하게 됐다”며, “한국 시장에서 적극적인 시장 전개를 나서는 로터스와 협력해 고객에게 다채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다각도의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세계 3대 스포츠카’ 로터스 한국 상륙…코오롱모빌리티 단독 수입 로터스 강남 전시장 조감도 [사진제공=코오롱모빌리티그룹]



오규민 기자 moh0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