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초보아빠 모여라! ‘경남 100인의 아빠단’ 발대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제5기 경남 100인의 아빠단 발대식이 지난 20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렸다.


경남도에 따르면 ‘경남 100인의 아빠단’은 보건복지부와 경상남도,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와 함께 도내에 거주하는 3~7세 자녀를 양육 중인 초보아빠 100명이 모여 육아 경험과 고민을 공유하고 다양한 과제를 통해 육아 방식을 학습하는 프로그램이다.


아빠단은 아빠단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5월부터 매주 1회 놀이·교육·건강·일상·관계 등 분야별 미션을 아이와 함께 직접 수행하고 육아 멘토링, 전문가 특강, 체험프로그램 등의 오프라인 활동에도 참여한다.


초보아빠 모여라! ‘경남 100인의 아빠단’ 발대식 제5기 경남 100인의 아빠단 단원들과 가족들이 아빠단 발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남도청]
AD

이날 발대식은 안태명 도 균형발전국장과 조우성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장의 축하인사로 시작됐다.


이후 아빠단 단원 위촉장 수여식, 활동 계획 안내, 대표 아빠 선언문 낭독이 진행됐고 식후 행사로 마술과 마임 저글링 공연이 펼쳐졌다.


한 단원은 “평소 아이를 키우면서 고민이나 어려움이 많았는데, 5기 단원으로 참여하게 됐다”며 “위촉장도 받고 선언문을 같이 낭독하고 나니 앞으로의 활동이 정말 기대되고 열심히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안 균형발전국장은 “아이의 성장과 발전에 있어 아빠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제5기 100인의 아빠단의 시작을 축하하며, 더 많은 아빠가 가정에서 아이들과 함께함으로써 출산·양육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할 수 있도록 도에서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rye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