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산항만공사, 우암부두 화물차주차장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부산항만공사(BPA)가 20일부터 부산 남구 우암로 일원에 우암부두 화물차주차장을 운영한다.


이 주차장은 3만2864㎡ 부지에 화물차 210대를 포함 총 332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으며 화장실 등을 갖추고 24시간 개방된다.


주차요금은 인근 5물양장 주차장과 동일한 1일 1만1000원으로 국제여객터미널 2만원, 감만 화물차 휴게소 1만5000원, 부산시 공영차고지 8000원 등의 주차요금을 고려해 책정됐다.


주차장은 한정된 부지에 보다 많은 이들이 최대한 공평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월 주차는 받지 않고 일일 선착순 입장 방식으로 운영된다.

부산항만공사, 우암부두 화물차주차장 운영 우암부두 화물차주차장 모습.
AD

BPA는 ‘부산항 북항 컨테이너부두 운영 효율화 추진계획’에 따라 감만부두 임시 화물차주차장이 컨테이너부두 기능으로 돌아가면서 해양 클러스터 예정 부지였던 우암부두를 최대한 활용해 화물차주차장으로 조성했다.


하지만 이 주차장 역시 북항 재개발 사업과 2030 엑스포 유치 등 상황에 따라 운영 기간이 변경될 수 있다.


BPA는 부산항 일대의 화물차 주차난 해소를 위해 총 3302대의 차량이 주차 가능한 화물차주차장과 휴게소 등을 조성했으며 물동량이 신항으로 점차 이전함에 따라 신항 인근에 화물차 주차장을 지속해서 마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에서는 화물자동차 운수사업에 제공되는 공영차고지를 시장과 구청장, 공공기관, 지방공사 등이 설치하게 돼 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