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큐렉소, 대통령실서 자동 인공관절 수술 로봇 시연 소식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큐렉소가 강세다. 대통령실에서 자동형 인공관절 수술 로봇을 시연했다는 소식 때문으로 풀이된다.


2일 오전 9시48분 현재 큐렉소는 전일 대비 8.8% 상승한 1만1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달 28일 큐렉소는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청와대 영빈관에서 개최된 '바이오헬스 신시장 창출 전략회의'에 참석했다. 이번 전략회의는 바이오헬스 신시장 창출을 위한 전략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 대통령은 바이오헬스 기업들의 제품 시연 부스를 관람하고 현장 목소리를 청취한 뒤 본회의를 진행했다.


회의에는 윤 대통령을 비롯해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 최상목 대통령비서실 경제수석, 안상훈 대통령비서실 사회수석 등 정부 고위관계자가 참석했다.



큐렉소는 정형외과 수술로봇인 티솔루션원, 재활치료 로봇인 모닝워크 및 기타 의료기기 등을 판매하는 기업이다. 큐렉소는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을 대면하고 자사의 자동형 인공관절 수술 로봇을 직접 시연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