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차별화된 의료 시스템” 더욱 신속하고 체계적인 건강 관리.. ‘VL르웨스트’

시계아이콘02분 16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차별화된 의료 시스템” 더욱 신속하고 체계적인 건강 관리.. ‘VL르웨스트’
AD

최근 실버타운은 저마다 차별화된 의료 시스템을 선보이는 중이다. 기존보다 한 단계 진화된 새로운 서비스로 시니어 수요층 잡기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특히나, 실버 타운이 의료 시설이나 케어 등에 집중적으로 힘을 쏟는 것은 시니어 수요자의 특성을 맞추기 위해서일 것이다. 시니어는 보편적으로 질환을 앓고 있거나 전문적인 의료 관리가 주기적으로 필요한 경우가 많아 보다 집중적인 건강 관리가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점을 바탕으로, 국내의 실버타운은 저마다의 차별화된 의료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일례로,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자리한 ‘삼성 노블카운티’는 국내 시니어 타운 중 최초로 치매 예방을 위한 전문 센터를 개설했다. 이를 통해 인지 예방 프로그램 및 웰빙 센터 등을 운영하면서 세분화된 입주민 건강 케어로 차별화 케어를 선보이는 중이다.


또한,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에 자리한 ‘더 클래식 500’은 건국대학교 병원과 연계된 서비스로 전담 주치의 진료상담, 전담 영양사 맞춤 식사 처방, 맞춤 운동처방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 실버타운의 궁극적인 목표는 평생건강증진센터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추구한다고 밝힌 바가 있을 정도로, 전문적이고 세분화된 의료 시스템을 바탕으로 두고 있다.


이처럼 실버타운의 의료 체계가 부각되는 것에 대해 한 업계 관계자는 “실버타운 입주자들은 대부분 건강이 중요한 고령층이기 때문에 이들에게 맞는 맞춤형 의료 서비스는 기본이다.”라며 “고령화 시대가 다가온 만큼 지속적으로 케어하기 위해서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의료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오는 3월 서울 마곡지구 일대에 롯데건설이 공급 예정인 ‘VL르웨스트’가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VL르웨스트’는 서울 마곡지구 마이스 복합단지 내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로 지하 6층~지상 15층, 4개동, 총 81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단지는 VL르웨스트만의 차별화된 의료 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다. 먼저, 보바스기념병원과의 업무 협약을 통한 세분화되고 체계적인 건강관리센터를 운영 지원한다. 개인별 맞춤 건강도 체크, 질환별 특별관리 등을 비롯해, 국내 노인복지주택 최초로 선보이는 실시간 생체 신호 모니터링을 통해 ‘선제적 대응’이 가능한 긴급SOS알람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대 서울병원’과의 협약을 통해서도 입주자 대상으로 전문의 진료 및 건강검진이 가능하고 해 당 병원 이용 시, 장시간 대기 없이 신속한 의료 케어가 가능한 입주민 전용 창구와 할인 혜택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아울러, VL르웨스트는 ‘강서 미라클메디특구’에 들어서는 만큼 더욱 질 높은 의료 인프라도 함께 누릴 수 있다. 서울시내 2위에 달하는 병원급 이상 전문 의료 시설이 집적되어 있고 척추 및 불임에 특화된 고품질 의료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다. 마곡지구 내에는 1,014병상 규모의 이대서울병원이 개원해 있으며 이 외에도 미즈메디병원, 웰튼병원, 서울스타병원 등이 조성 중이다.


아울러, 중증 질환 환자 유치를 위한 차별화된 의료 관광 기반 마련, 의료 관광 활성화 사업, 의료 관광 도시 구현 사업 등으로 세분화된 의료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인근의 수요자들은 더욱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롯데호텔이 운영 지원하는 프리미엄 시니어 브랜드 ‘VL’을 적용해 호텔급 입주민 서비스도 제공된다. 예약대행, 비즈니스 업무지원, 우편물관리 등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세대 내 각종 청소가 가능한(주 2회 60분) ‘하우스키핑 서비스’, 호텔 레스토랑 운영 노하우가 담긴 ‘호텔 셰프 관리 식단’, 각종 문의 및 요청을 하나의 창구에서 운영하는 ‘원스탑 서비스’ 등을 누릴 수 있다.


시니어 맞춤형 특화설계도 선보인다. 롯데건설이 개발한 시니어 주택 평면을 비롯해, 액티브 시니어의 독립성을 반영한 ‘원룸 원배쓰(방 하나당 화장실 하나)의 평면, 신체 및 안전을 고려한 전 세대 미닫이문 및 무단차 계획, 세대 내 순환형 동선 구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대 내에는 비상콜 시스템, 동작 감시 센서, 냉방시스템, 헬스케어 시스템 등 스마트한일상을 위한 ‘IOT시스템’을 통해 편리하고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다.


또한, ‘VL르웨스트’는 지하철 및 인근 공원이 모두 단지 내 지하 보행통로로 연결되어 있어 ‘원스톱’ 인프라를 갖췄다.


지하철 5호선 마곡역, 지하철 9호선 및 공항철도 마곡나루역까지 트리플 역세권을 갖추고 있고 단지 내 지하 보행통로와 지하철 역이 직통으로 연결되어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공항대로, 올림픽대로 등도 있어 서울 주요 도심 및 수도권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도보권 내에는 단지와 이어지는 약 15만평 규모의 ‘서울식물원’이 있고 공원과 연계한 다양한 산책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약 50만㎡ 규모의 생태공원 ‘서울 보타닉 공원’도 자리해 있으며 해당 공원들도 모두 단지 내 지하 보행 통로로 이동이 가능하다.


AD

현재 ‘VL르웨스트’는 견본 전시관을 운영 중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