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부건설, 3년 연속 중대산업재해 '0건' 도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노경조 기자] 동부건설이 올해 3년 연속 중대산업재해 '0건'에 도전한다.


동부건설은 10일 '2023년 중대산업재해 제로 달성 안전 캠페인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전국 약 25개 현장에서 동시에 열렸으며, 윤진오 사장을 비롯한 동부건설 임직원과 현장소장, 협력업체 대표 등이 참석했다.


동부건설, 3년 연속 중대산업재해 '0건' 도전 윤진오 동부건설 사장이 10일 '2023년 중대산업재해 제로 달성 안전 캠페인 선포식'을 마치고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 사진제공=동부건설
AD


행사는 안전활동 우수 포상과 결의문 낭독, 안전구호 제창, 합동 안전보건 점검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동부건설은 '안전 최우선, 1% 지시 99% 확인 철저'라는 슬로건 아래 '동부건설 7대 안전보건 골든룰 정착'을 결의하고, 3년 연속 중대산업재해 제로 달성을 다짐했다.


윤 사장은 "단 한 건의 중대재해도 허용하지 않는 완벽한 사고 예방 시스템 구축이야말로 지속가능 기업으로 나아가는 지름길"이라며 "평소 '확인 철저'의 마음가짐으로 회사를 비롯한 전 협력사의 견고한 안전 체계 확립에 나서자"고 강조했다.


앞서 동부건설은 새해를 맞아 ▲안전보건 법적 요구사항 준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지속 개선 ▲유해·위험요인 제거 및 리스크 감소 등을 전사 안전보건 방침으로 정했다. 안전보건 목표로 세운 ▲추락사고 집중관리 ▲산업재해 예방활동 내실화 ▲안전관리 수준 제고 등도 중점 추진한다. 동부건설은 지난해 산업재해 예방활동 점수 100점을 획득하고, 안전관리 수준 평가에서 '매우 우수' 등급을 받은 바 있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기본을 지키는 최고 수준의 안전관리만이 중대재해 제로를 이어갈 수 있는 원동력"이라며 "철저한 사고 예방 활동의 내실화를 통해 더욱 높은 수준의 안전관리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경조 기자 felizk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