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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지난해 매출 역대 최대…던파·히트2 흥행 효과(상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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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유리 기자] 넥슨이 지난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등 신작 게임을 흥행시키며 연간 기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9일 넥슨은 2022년 연간 매출 3조3946억원, 영업이익 995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각각 전년 대비 29%, 13% 증가했다. 2020년 이후 두 번째로 연간 매출 3조원을 돌파했다.


4분기만 보면 매출은 7783억원, 영업이익은 11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9%, 269% 늘었다. 4분기와 연간 기준 모두 역대 최고 매출이다.

넥슨, 지난해 매출 역대 최대…던파·히트2 흥행 효과(상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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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히트2’의 흥행과 ‘메이플스토리’, ‘피파 온라인 4’, ‘던전앤파이터’ 등 대표 라이브 서비스 타이틀이 견조한 실적을 이끌었다.


‘던전앤파이터’ 지식재산권(IP)을 모바일로 재탄생시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넥슨의 대표 모바일 IP ‘히트’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재해석한 ‘히트2’의 성공으로 연간 모바일 매출은 전년 대비 41% 증가했다.


PC온라인 매출도 전년 대비 24% 늘었다. 간판 게임 ‘메이플스토리’와 ‘피파 온라인 4’도 견조한 성과를 유지했다. 중국 ‘던전앤파이터’는 매출 반등에 성공했다.


지난해 한국 지역 매출은 전년 대비 38% 증가했다. 출시 신작의 연속 흥행과 이용자 친화적 운영에 주력했던 라이브 타이틀이 호조를 나타낸 덕이다. 이에 따라 국내 매출 비중은 60%로 확대됐다.


한편 넥슨은 내달 9일 PC, 모바일, 콘솔 등 플랫폼 풀크로스 플레이로 정규 시즌을 오픈하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시작으로 ‘프라시아 전기’, ‘퍼스트 디센던트’, ‘마비노기 모바일’, ‘워헤이븐’ 등 다양한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웬 마호니 넥슨(일본법인) 대표이사는 “험난한 글로벌 경제 환경에도 불구하고 넥슨의 매출은 4분기에 전년동기 대비 49% 성장했고, 올 1분기에도 28~38%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불안정한 경제 환경 속에서도 넥슨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자사의 강점인 라이브 운영에 집중하고, 유저 만족도를 높여 좋은 성과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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