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성천 경과원 원장 26일 취임…"전사적 기업 지원체계 구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강성천 경과원 원장 26일 취임…"전사적 기업 지원체계 구축" 강성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이 26일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제공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강성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이 26일 취임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이날 수원 영통 광교테크노밸리 내 경과원 1층 광교홀에서 강성천 원장이 취임식을 갖고 공식 임기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강 원장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나와 미 인디애나대 대학원에서 경제학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대통령 비서실 산업정책비서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등을 거치는 등 33년간 공직에 몸담았다. 최근에는 경기도 도정자문위원회 위원장, 고려대학교 미래성장연구원 특임교수 등을 지냈다.


강 원장은 취임식에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지원역량을 결집해 전사적인 수출 지원체제를 가동하고, 반도체와 바이오헬스, 첨단모빌리티 등 미래 성장동력의 역동적인 지역생태계 구축에 적극 나서겠다"며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디지털 대전환을 통한 생산성 향상에도 힘을 쏟겠다"고 약속했다.



강 원장은 이날 취임식 후 노조와 소통 간담회를 가진 데 이어 곧바로 창업보육센터를 찾아 입주기업을 만나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